한글신조어 담긴 '인싸 신발' 나왔다
한글신조어 담긴 '인싸 신발' 나왔다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1.30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록스 '한글 지비츠 컬렉션' 출시
국내 한정으로 최초 출시된 크록스의 '한글 지비츠 컬렉션'.
국내 한정으로 최초 출시된 크록스의 '한글 지비츠 컬렉션'.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편안한 신발에 나만의 개성을 더할 수 있는 '인싸(인사이더의 줄임말로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사람을 가르키는 신조어)' 아이템이 등장했다.

편안함과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캐주얼 풋웨어 크록스(대표 닛산 조셉)는 나만의 개성 표현을 중요시하는 한국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한글 지비츠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지비츠(Jibbitz™)'는 크록스 신발의 상징과도 같은 구멍에 쉽게 꽂고 뗄 수 있도록 제작한 슈즈 액세서리다.

이를 이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조합, 본인만의 개성을 연출할 수 있는 액세서리로,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지비츠가 판매중이다.

이번에 출시된 한글 지비츠 컬렉션은 한국 한정으로 특별 제작된 제품이며 영어 알파벳을 제외하도 해당국가의 문자를 지비츠 디자인으로 채택하는 것도 최초다.

구성은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신조어 '심쿵', '내꺼', '귀요미', '열공'을 비롯해 웃음소리를 표현하는 자음 'ㅎ'와 'ㅋ' 등 모두 6종으로 구성됐다.

개당 가격은 3000원이며 크록스 공식 온라인 몰과 전국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크록스는 이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백일장을 진행, 향후 지비츠 한글 단어를 공모한 바 있는데 네티즌들은 '#핵인싸 #취저 #귀염 #뽀짝' 등의 단어를 댓글로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