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X대학생봉사단' 검정고시 교육 나눔활동 진행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X대학생봉사단' 검정고시 교육 나눔활동 진행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9.02.0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듀윌
사진=에듀윌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사회공헌위원회는 대학생 봉사단을 통해 교육소외 없는 세상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에듀윌은 2009년 법무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10년간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에 검정고시 교재와 강의를 무상으로 제공해왔다.

2018년에도 330명의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교재와 강의 세트를 기증한 가운데, 기증 10년차를 맞아 교육지원을 보다 전문화/체계화시키기 위해 ‘대학생 봉사단’을 발족했다.

이에 따라 에듀윌이 주최하고,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가 주관하며, 법무부가 협력한 ‘2018 에듀윌 대학생 봉사단’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17주 동안 수도권 소재 4개의 보호관찰소에서 검정고시 수험생을 대상으로 교육봉사 활동 및 멘토링 활동을 수행했다.

특히 이들은 법무부 장관 명의의 ‘명예 보호관찰관’ 위촉장을 받고 명예 보호관찰관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작년 7월에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와 신규 입사자들, 멘토로 구성된 임직원 및 대학생봉사단이 서울 양천무료급식소와 영등포무료급식소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18년 검정고시 제2회 시험이 치러진 8월에는 그동안 교육봉사를 통해 직접 공부를 가르쳐온 멘티들의 합격을 위해 직접 시험장에 찾아가 열띤 응원전을 펼치기도 했다.

한편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 외에도 ‘사랑의 쌀’ 프로젝트, 나눔펀드, 장학재단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