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추위에는 실내공간이 안성맞춤"
"미세먼지·추위에는 실내공간이 안성맞춤"
  • 신화준 기자
  • 승인 2019.01.29 09: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맞아 따뜻한 워터파크·실내테마파크 '북적'
가족·연인 모두 만족하는 'VR 체험존' 등 복합문화공간도 인기

[베이비타임즈=신화준 기자] 올 겨울은 역대 최고 수준의 미세먼지 수치를 보이는 등 유난히 야외 나들이를 망설이게 하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먼지가 없는 날은 추위가 기승을 부리며 사흘은 추위, 나흘은 미세먼지가 발생한다는 '삼한사미(三寒四微)'라는 신조어까지 나타날 정도다.

이로 인해 방학과 설연휴가 이어지는 연초에 나들이 계획을 짜기가 망설여진다. 

최근 이러한 상황 속에서 실내테마파크, 워터파크 등 실내공간에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관련업계에서 깨끗한 공기질을 내세우며 왕성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녀들에게는 자유롭게 뛰놀고 즐길 수 공간을, 부모에게는 편안한 휴식과 외식, 쇼핑 등과 같은 만족감을 줄 수 있기 때문.

이를 반영하듯 소셜커머스 쿠팡이 최근 한 달간 설연휴 기간 이용 가능 한 여행상품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국내는 '테마·키즈파크 이용권'이 많이 팔렸으며 어린 자녀를 둔 30대가 테마파크가 몰려있는 경기 지역의 레저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웅진플레이도시 뽀로로 플레이파크.

◇ 어른 위한 공간부터 키즈존까지 '워터파크&스파'

서울 도심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실내 테마파크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어트랙션은 물론 키즈존까지 마련돼 있고, 뽀로로와 함께 놀이체험을 즐길 수 있는 특별체험전 뽀로로 플레이파크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또한 스파상떼에서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복합 스파 공간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오감만족을 느낄 수 있는 '키즈스파'부터 '패밀리 스파', 노천욕을 즐길 수 있는 '야외 힐링 스파' 등이 준비됐다.
 
김해에 위치한 롯데워터파크도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롯데워터파크는 겨울에도 따뜻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 찜질방과 사우나로 구성된 '티키 아일랜드 스파',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후 인기몰이 중인 '눈썰매장'까지 갖추고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롯데워터파크 눈썰매장.
롯데워터파크 눈썰매장.

◇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만족하는 '실내테마파크'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은 부산 최초로 한국표준협회가 시행하는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 미세먼지·포름 알데히드·석면·라돈·일산화탄소 등 호흡기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소로부터 깨끗함을 인정 받았다.

키자니아 부산은 부산 최초로 청정공기질 인증을 받았다.
키자니아 부산은 부산 최초로 청정공기질 인증을 받았다.

여기에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확충했다.

지난해 12월 문을 연 '웹툰 스튜디오', 키자니아 내 거리에서 화가가 되어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을 그려보는 '거리의 화가', 친환경 소재로 만든 슬라임을 만져보는 '슬라니아'가 새롭게 문을 열고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 새로운 실내놀이공간 'VR 체험존'

여기에 최근 주목받고 있는 'VR 테마파크'도 있다.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는 쇼핑과 함께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터로, 남들과 다른 새로운 데이트 코스를 찾는 20~30대 커플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실내 놀이공간의 대표격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최근 VR 콘텐츠 6종을 선보이며 동종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이색 VR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VR 체험존 'VR 스페이스(SPACE)'는 지난 2017년 오픈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며 국내 최대의 VR 콘텐츠 체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옆에 위치해, 꼭 어드벤처에 입장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실내 게임 '방탈출'에 VR를 입힌 이색적인 콘텐츠도 마련했다.

방탈출 게임에 VR 콘텐츠를 입힌 '더 도어' 게임.
방탈출 게임에 VR 콘텐츠를 입힌 '더 도어' 게임.

'더 도어'는 두 명이 함께 협력해서 퍼즐을 풀어나가는 형식이다. 퍼즐을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다른 엔딩으로 끝나는 호러 방탈출 VR 게임이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VR체험존은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추세"라며 "슈팅게임 등의 콘텐츠가 인기가 많아 계속 개선하고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