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는 비염치료법? 수면장애·코교정 개선 주목
수술 없는 비염치료법? 수면장애·코교정 개선 주목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9.01.24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다가오는 긴 설 연휴를 이용해 여행, 성형 등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성형은 수술 이후 붓기 등의 부가적인 증상이 따르기 때문에 여유 있게 시간을 잡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코 성형의 경우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타인이 봤을 때 눈에 잘 띄는 부위에 위치했기 때문에 자칫하다 수술한 티가 많이 나 보일 수 있어 긴 회복 기간을 필요로 한다.

현재 코성형 종류는 콧대 성형, 코끝 성형 등으로 구분되며 모양과 크기에 따라 남자, 여자 구분 없이 다양한 유형의 매부리코, 낮은코, 들창코, 복코, 짧은코, 휜코, 주먹코 등의 성형으로 콤플렉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코 성형을 통해 비중격이 휘어졌을 때 나타나는 비중격만곡증도 해결할 수 있으며 동시에 수면 장애, 두통, 코골이, 비염 등의 개선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코수술의 경우, 뼈를 절개해 휘어진 코를 바로 잡거나 보형물을 삽입해 외관상 콤플렉스가 되는 문제들을 개선하는 비교적 큰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완전히 회복되기까지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거나, 잘못된 수술방법이나 관리 부주의로 인한 코성형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게 된다. 이런 이유로 코수술에 대해 큰 부담을 가지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코 수술의 한계점을 보완해 절개, 마취 등의 방법 없이 오직 침으로 코의 외관상 문제를 개선하고 동시에 코의 기능적인 문제까지 동시에 개선이 가능한 ‘근골막침 코 교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근골막침 코교정은 한방 시술에서 사용되는 의료용 녹는 단백질 실을 코의 경혈과 피부 최하층인 골막층까지 깊이 자입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자가 조직의 증식 유도로 높이와 라인 등을 개선하는 효과를 불러온다. 또한 코를 교정해주는 효과까지 함께 얻을 수 있어 비염치료법으로도 통하고 있다.

또한 근골막침 코 교정은 2~30분 가량의 간편한 시술 과정으로 변화를 줄 수 있어 코수술후 긴 회복기간을 갖는 것이 일정상 불가능하거나 바쁜 직장인, 학생들 사이에서도 크게 선호되고 있는 시술이다. 무엇보다도 근골막침코교정은 자가 조직 증식 유도를 통해 코의 내부 구조적 문제를 개선하고 외형까지도 개선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보형물 없이도 자연스러운 코 모양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생활의 불편함을 주는 다양한 코질환 증상을 개선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최근 새해를 맞아 인상, 이미지 개선 효과를 위해 코 성형을 택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한방 근골막침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자가 조직 증식을 통해 자연스러운 볼륨, 균형 있는 코 라인 형성은 물론 부작용 걱정을 줄일 수 있는 한방 코 성형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선 자신에게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사진=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
사진=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