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소외계층 돕기 앞장
우리금융그룹, 소외계층 돕기 앞장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9.01.23 09: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 "국민과 고객께 더 큰 희망과 행복으로 보답"
지주사 출범 축하 쌀 3,400kg, 저소득 가정 등 전달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금융지주 출범 및 우리은행 창립 120주년 기념 축하 때 들어온 쌀 3,400kg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서울 중구 소재 신당종합사회복지관 등 3곳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4일 우리금융지주 출범식이 끝난 직후 손태승 회장은 지주 출범 및 은행 창립 120주년 기념 축하 쌀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뜻을 피력했다.

이에 우리금융그룹은 이 날 오전 최동수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이 직접 신당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오대일 관장께 ‘이웃사랑 쌀’을 전달했으며, 나머지 2곳의 사회복지기관에도 전해졌다. 각 복지기관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을 배부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의 오늘이 있기까지 한결같은 신뢰와 애정을 보내주신 국민과 고객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그룹은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으로써 국민과 고객께 더 큰 희망과 더 큰 행복으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1월부터 3월말까지 전 계열사에서 대대적인 국내외 사회공헌활동을 벌이는‘함께여서 더 좋은 우리’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전 계열사에서 동시에 실시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총 26개국 441개 네트워크에서 3월말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국내외 영업점은 인근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현지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자발적으로 펼친다. 이 캠페인은 각 국가, 지역의 특색에 맞는 지역밀착형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좋은 모범사례로 정착될 예정이다.

해외에서도 봉사활동은 이어질 예정이다. 계열사인 우리은행은 2월 중순  4박5일간 일정으로 미얀마 양곤 인근 아동 병원에서 환경개선봉사 및 문화교류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