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개인 얼굴 특징을 고려한 맞춤상담 수술 준비해야
눈성형, 개인 얼굴 특징을 고려한 맞춤상담 수술 준비해야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9.01.16 1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수능이 끝난 후 새학기가 시작되기 전 겨울방학은 체형교정을 희망하거나 더욱 또렷한 외모를 기대하며 성형외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는 환자가 늘어나게 된다. 12월부터 새해를 지나고 기온이 점차 상승하게 되는 3월 전후의 기간은 외부활동이 줄어들고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등, 성형수술에 있어서 수술 후 회복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국내에서 눈성형수술은 성형외과 상담 순위 1위를 차지한다고 말한다. 눈성형수술 중 잘 알려진 쌍꺼풀수술은 외꺼풀의 신체조건을 가진 개인이 수술적 방법을 통해 쌍꺼풀을 가질 수 있도록 교정하는 수술을 말한다.

눈성형은 개인의 신체조건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지게 되며 개인이 선호하는 형태나 심미적인 부분까지 고려하게 된다면 더욱 다양한 조건에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성형수술을 진행함에 앞서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방법을 찾고 수술 전 성형디자인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수술 외에도 개인의 인상을 달리 만들어주거나 외모가 바뀌는데 영향을 줄 수 있는 눈성형의 종류가 더욱 많다. 앞트임이나 뒤트임수술, 상안검수술과 같은 보다 다양한 수술방법은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통해 환자의 의사를 확인하고 성형외과 전문의의 판단을 통해서 수술을 병행하거나 단독으로 진행한다.

쌍꺼풀수술은 매몰법과 절개법의 두 가지 수술방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매몰법은 수술에 필요한 부위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환자의 체질상 눈 주변 지방이 적고 눈꺼풀을 구성하는 피부가 두껍지 않을 때 보다 안정적인 수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대로 절개법은 눈꺼풀을 절개하고 봉합하는 과정을 통해 쌍꺼풀 눈썹라인을 강하게 지지해줄 수 있다.

대전 더디자인성형외과 김성수 원장은 “안검하수 증상으로 인해 졸려보이는 눈매는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눈동자의 윗 부분을 가리거나 눈꺼풀이 더욱 처지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증상은 업무수행능력과 학업집중력을 낮출 수 있으며, 자가용 운전 등 많은 집중력이 필요한 지적노동을 할 때 방해가 될 수 있다. 눈매교정수술을 통해 안검하수증상을 개선하거나 쌍꺼풀수술과 병행할 수 있다.”고 말한다.

겨울방학 눈성형은 단지 외모관리를 위해 진행하는 수술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수술 진행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면밀히 상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을 수 있다.

사진=더디자인성형외과 김성수 원장
사진=더디자인성형외과 김성수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