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학학원 짱솔, ‘67점 받던 아이가 100점으로’ 성적 상승 원인은?
대치동 수학학원 짱솔, ‘67점 받던 아이가 100점으로’ 성적 상승 원인은?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9.01.11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짱솔학원
사진=짱솔학원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대치동 초등 중등 수학학원 짱솔이 겨울방학을 맞아 성적 상승 사례를 소개했다. 일대일 과외식 수업 방식으로 지도하는 이 학원은 학생의 수준에 따라 개별적인 학습 솔루션을 추천, 실행하여 성공적인 성적 향상을 이루어냈다.

ㅅ 중학교 2학년 이 모군은 평소 성실한 학생이었지만 핵심개념을 꼼꼼히 보지 않아 늘 60점대의 낮은 점수를 받곤 했다. 때문에 필수 개념 숙지가 필요했고, 매 수업시간 마다 빈 노트에 필수 개념을 스스로 적고 정리하는 테스트를 실시해 개념을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했다.

개념이 어느 정도 확립된 후에는 문제 유형별 풀이를 서 너 번씩 반복시키면서 문제해결능력을 키웠고, 맞은 문항도 효율적으로 문제풀이를 했는지 꼼꼼히 확인한 후 보완과정을 거쳤다. 점진적으로 점수가 향상된 결과 2학기 기말고사에서 100점을 받았다. 직전 중간고사 67점에서 30점이 넘게 오른 점수였다.

이 군의 학부모는 “올바른 풀이법을 물론 아이가 문제를 틀린 이유까지 스스로 적게 해 봐주셨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며 “수학을 싫어하던 아이가 이제는 제일 자신 있는 과목으로 수학을 꼽게 되었다”고 전했다.

ㄷ 중학교 2학년 장 모양의 케이스도 주목할 만 하다. 장 양은 중학교 입학 후 한동안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독학으로 공부해왔다. 하지만 질문이 제대로 해결되지 않고, 개념 이해를 어려워하여 학습에 구멍이 생겨 이 학원에 등록했다. 이해가 되지 않으면 끝까지 물어봐야 하는 타입이었던 장 양을 위해 대치동 중등수학학원 짱솔에서는 개념설명에 특히 공을 들이며, 오답을 중심으로 한 일일테스트를 매 회 진행했다.

초반에는 스스로 오답해결을 하고 싶어해 시간제한을 두지 않고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데 주안점을 두었고, 후에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문제를 푸는 습관과 까다로운 기출문제들을 중심으로 반복훈련을 거듭했다. 그 결과 70점대의 점수에서 92점으로 뛰어올랐다.

장 양은 “이 학원에 다니면서 수학 공부에 대한 의지가 생겼고 이렇게 수학공부를 열심히 해본 적이 없다”며 “이번엔 서술형에서만 아깝게 부분점수가 깎였지만, 다음 시험에서는 꼭 100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했다.

대치동 초등부 중등부 수학학원 짱솔은 “중등 과정에서 기본기를 튼튼히 다져놔야 대치동고등수학학원으로 올라서서도 성적을 유지하고 공부를 수월하게 해나갈 수 있다”며 “학원의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조기에 찾는다면 두고두고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분당 수내동에서도 초등, 중등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는 짱솔학원은 겨울방학특강을 한창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