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최적기 겨울, ‘겨울철 다이어트’ 성공 방법은?
다이어트 최적기 겨울, ‘겨울철 다이어트’ 성공 방법은?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9.01.11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상상클리닉
사진=상상클리닉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는 추운 날씨가 이어지며 ‘새해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운동량이 감소하는 겨울은 체중이 쉽게 찌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사실 다이어트를 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다. 추운 날씨에도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신체가 밥 반 공기 정도의 열량을 스스로 소모하기 때문.

이를 알고 겨울철 다이어트에 돌입한 다이어터도 많다. 그러나 추운 날씨엔 근육이 쉽게 경직되어 부상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무리한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는 지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원푸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등 극단적인 방법을 통한 다이어트 역시 건강관리에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면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엔 어떤 것이 있을까?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개개인에게 맞는 식이요법과 다이어트 방법을 알고 몸매를 관리하는 것이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방법이라고 말한다. 체형과 신체 상태 등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엔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최근에는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체형관리 및 비만치료 전문 ‘예쁨주의 상상클리닉((구)상상의원 비만클리닉)’이 주목받고 있다.

상상클리닉의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 내 주요 시술인 ‘걸그룹MPL주사’는 신사본점의 정수봉 원장이 직접 개발한 시술로, 뱃살, 허벅지, 팔뚝, 러브핸들 등 군살이 집중된 부위의 지방을 완전히 녹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지방분해주사이다. 피부유착, 셀룰라이트 형성, 라인 부조화 등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개발돼 기존 다이어트 시술이나 비만 수술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만족하지 못한 사람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술 과정 또한 체계적이다. 환자 개개인의 신체 상태를 분석해 체중이 증량한 원인이나 요요현상이 발생한 원인 등을 확인하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는 최적의 처방을 내린다. 또한 프로그램 이행 시 비만전문의가 직접 한 명의 환자를 케어하는 1:1 다이렉트 코칭 시스템을 통하여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상상클리닉 신사점 한동엽 원장은 “최근 가수 솔비가 우유, 달걀과 같은 고단백 식품을 섭취하는 ‘솔비 다이어트’로 몸매관리에 성공한 것처럼 개개인에게 맞는 식단과 방법을 찾는 것은 다이어트의 핵심”이라며, “예쁨주의 상상클리닉은 풍부한 시술 노하우로 고객이 자신만의 다이어트 솔루션을 찾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