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맛집, A+등급만을 취급하는 명품 암소 한우전문점 인기
원주맛집, A+등급만을 취급하는 명품 암소 한우전문점 인기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9.01.11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원주시는 강원도에 위치한 중요한 도시 중 하나로 과거에는 서울과 경기도에서 강릉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있는 강원도의 관문도시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춘천과 제천을 연결하는 중앙고속도로와 광주원주 고속도로 등이 들어서면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좋아져 새로운 관광도시로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원주는 치악산과 백운산 등 산림관광자원이 풍부해 주말을 이용한 등산코스로 유명하며 가까운 곳에 강원도 한우 생산의 중심지 횡성이나 평창 등이 있어, A+등급의 한우를 주로 취급하는 한우맛집전문점이 유명하다.

이곳 지역에서 도축된 한우는 주로 서울이나 수도권 등지에 많이 판매가 이루어지지만 가까운 원주에서도 신선한 상태의 한우 소고기를 쉽게 접할 수 있어 타 지역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한우고기를 맛볼 수 있다.

원주맛집 중 하나인 한우전문점 천우는 한우 중에서도 A+등급 암소만을 사용해 고기를 대접하는 곳으로 과거 생생정보통과 같은 생활정보방송프로그램이나 맛집기행 방송 등에 맛좋은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A+등급의 한우를 취급하는 전문음식점은 보통 도축검사 증명서를 통해 진품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소고기 특수부위를 사용한 모듬고기메뉴나 한우갈비 및 육회 등의 메뉴를 제공한다.

사진=원주한우전문점 천우 

원주한우전문점 천우 관계자는 “바로 도축한 상태의 암소한우는 일정시간 숙성과정을 통해 육질의 씹히는 맛이 풍부해지고 더욱 강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며 "도축장 현지유통과정을 단순화하여 우수한 한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타지역의 한우전문점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에게 풍성한 식사를 대접할 수 있다”고 말한다.

원주맛집 천우는 원주시내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50여년 되어가는 전통있는 한우구이전문점 중 하나다. 오랜 시간 지역사회에서 음식을 판매하며 단골손님의 비중이 크지만, 여러 방송을 통해 소개되고 원주시로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외지 손님의 방문도 함께 늘어나고 있어 원주를 방문한다면 한번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