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리 가볼만한 곳, 제철 울진대게를 맛볼 수 있는 후포항
후포리 가볼만한 곳, 제철 울진대게를 맛볼 수 있는 후포항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1.10 1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승용차를 이용한 국내 드라이브 코스로 동해안여행을 빼놓을 수 없다. 탁트인 해안도로를 따라서 한쪽으로는 동해바다를 감상하고 다른 반대편으로는 가파르게 이어지는 절벽을 따라 운전하는 것은 국내 유명 관광지를 방문해본 사람에게도 특별한 경험이 된다.

동해안여행은 출발지점을 강릉이나 속초 등 강원도로 시작할 것인지, 부산이나 울산 등 경남으로 정할 것인지에 따라 일정을 달리 정할 수 있다. 여행의 중간기점이 되어주는 곳이 경북 울진지역으로 1박2일 일정으로 방문할 때, 보통 울진 근처에서 하루 숙박을 지낼 수 있다.
 
경북 울진인근에 위치한 월송정을 따라 후포항으로 연결되는 해안도로를 따라가다보면 곳곳에 자리잡은 후포리맛집을 찾아볼 수 있다. 울진대게나 홍게 등이 유명한 이곳 후포리 지역의 음식점은 겨울이 시작되는 계절이 대게가 가장 맛있는 제철시즌이라 별미를 맛보기 위해 이곳 음식점을 방문하는 여행각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후포리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후포항에도 방송사 맛집기행 프로그램이나 생생정보통 등 생활정보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개가 이루어진 대게전문 음식점이 있다. 후포항이 바라보이는 먹자골목에 있는 후포리맛집 삼일대게궁은 동해에서 직접 잡아올린 울진대게나 홍게 등을 판매하는 식당으로 대게찜과 홍게찜 세트를 시세가에 저렴한 비용으로 풍성한 식사를 손님에게 대접한다.

올해 개업 30년을 바라보고 있는 삼일대게궁은 대표메뉴인 대게찜, 홍게찜 세트를 최저 4만원의 시세가로 제공하고 있으며 대게요리 외에 문어, 새우, 조개를 활용한 스끼다시 및 새우튀김, 초밥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후포리는 동해안여행의 중간 기착점으로 울릉도로 출발하는 여객선이 정박하는 곳이다. 단체손님 중에서는 울릉도로 출발하기 전 간단히 식사를 즐기기 위해, 이곳의 대게라면, 대게비빔국수 등으로 식사를 한다고 말한다.

삼일대게궁의 관계자는 “자가용을 타고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인원 수에 맞춘 다양한 음식메뉴를 권장하고 있다. 연인 및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대게찜이 있으며 기호에 따라 해물모듬이나 대게물회를 주문하기도 한다. 식사 후에는 게딱지볶음밥을 따로 주문하여 대게를 이용한 별미음식을 마지막까지 맛볼 수 있다.”고 말한다.
 
제철 울진대게를 맛볼 수 있는 후포리 가볼만한곳으로 음식점을 찾거나 숙소를 정해 동해바다의 야경을 바라보는 것 또한 동해안여행의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사진=후포리 삼일대게궁의 대게 요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