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검 성형, 눈 상태에 따라 복합적으로 접근해야
하안검 성형, 눈 상태에 따라 복합적으로 접근해야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1.10 14: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문득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니 낯설다. 나름대로 어려 보인다고 자부했었는데 눈밑은 탄력을 잃고, 깊이 팬 주름을 보고 있자니 씁쓸한 마음을 지울 수 없다.

우리 눈은 깨어 있는 동안 깜빡이는 움직임이 많고 다른 피부에 비해 40% 정도 더 얇아서 주름지는 속도가 2배 이상 빠르다. 특히 눈밑은 나이 들수록 피부 탄력이 떨어져 지방주머니가 불룩해지고 처지며 주름들이 자리 잡는다. 얼굴의 노화를 가장 빨리 실감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눈밑 지방이 돌출되면 눈가가 처져 보이고 주름이 심해질 뿐 아니라 눈밑이 그늘지는 다크서클이 나타난다. 이 때문에 어두운 인상을 주고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이미 노화가 진행됐다면 스스로의 관리로는 한계가 있다. 눈가 노화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하안검 성형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하안검 성형은 눈밑 지방을 재배치하고 늘어난 근육을 팽팽하게 당겨 재고정 해주며 늘어난 피부는 절제해 줄여주는 수술이다. 눈밑의 불필요한 지방을 재배치해 줌으로써 주름개선뿐만 아니라 다크서클 개선 효과도 있다.

하안검은 주름 성형 중에서도 가장 복합적이며 다양한 수술 방법이 적용될 수 있다. 따라서 현재 본인이 어느 정도 노화가 진행됐는지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밑 지방이 심하지 않다면 결막 안쪽을 미세하게 절개해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한다. 그러나 인상의 변화가 있고 눈밑이 많이 처졌다면 중안면부(midface) 리프팅을 함께 시행할 수 있다. 엔도타인과 같은 보형물을 이용해 피부 박리를 하고 당겨서 고정하는 것이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노화라는 것은 딱 한 부분만 특정해서 얘기할 수 없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얼굴에 나이가 드러나는 것이기 때문”이라며 “하안검 성형은 복합적인 시술을 적용해야 단독으로 할 때보다 결과면에서 훨씬 좋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반 원장은 “일부에서는 하안검이나 리프팅 시술 등을 너무 가볍게 생각해 병원을 신중하지 않게 선택하는 경우가 있다”며 “이로 인한 부작용이나 부자연스러운 결과로 재수술을 해야 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 따라서 가격이나 과장된 광고보다는 의사의 실력 및 경력을 믿고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