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치료, 부작용·재수술 없으려면 치과 선택 중요
임플란트 치료, 부작용·재수술 없으려면 치과 선택 중요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9.01.09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전문성 및 치료환경, 임플란트 재료 꼭 확인해야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라는 유명한 광고 카피가 있다. 오랫동안 해당 제품 광고의 카피로 이용될 만큼 해당 문구에 공감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요즘에는 먹방이 유행하면서 먹는 즐거움을 즐기는 이들이 더욱 많아져, 건강한 치아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다.

예로부터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에 하나로 여겨져 왔다. 치아가 건강해야 복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건강한 치아가 줄 수 있는 즐거움은 다양한데, 특히 씹는 행위는 뇌로 가는 혈류량을 높이기도 하지만 기분을 향상시키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하여 실제 기분이 좋아지게 한다.

하지만 치아는 생각보다 약한 기관으로 손상되는 경우가 많다. 만약 치아가 손상되었다면 빠르게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위한 시술로 임플란트가 있다.

임플란트는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임플란트 재료가 사람의 턱 뼈와 잘 붙는 현상을 이용해 충치나 잇몸병으로 없어진 치아나 사고 또는 종양 등으로 인해 뼈와 잇몸이 없는 부분을 회복시키는 치료를 말한다. 자연 치아와 비슷한 색상과 강도를 가져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는 치료이다.

연세굿플란트치과 김남균 원장.
연세굿플란트치과 김남균 원장.

김남균 헬리오시티 연세굿플란트치과 대표원장은 “최근 임플란트 수술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치료의 질을 높이기보단 과도한 할인 이벤트로 환자들의 눈길을 끌려고 하는 경우도 많다”면서 “임플란트 수술은 정교하고 전문적인 치료로, 수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임플란트 치주염이 발생하거나 식립한 임플란트가 떨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김남균 원장은 “이러한 부작용 없이 확실한 임플란트 수술을 받기 위해선 의료진의 전문성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1인 1기구 원칙 아래 정수된 치과용수를 사용하고 독립된 수술실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등의 위생적인 치료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 검증된 임플란트 재료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3D-CT와 미세현미경 등의 첨단 장비를 이용한 정밀 진단으로 환자의 치아상태를 파악하고 임플란트 안전 시스템인 가상시뮬레이션 등을 이용한 모의 수술을 통해 임플란트시술 성공률을 높이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헬리오치과연구소 연세굿플란트치과 측에 따르면 미국 FDA 승인을 통과해 안정성이 검증된 임플란트 재료를 사용해야 더욱 안심할 수 있다.

김 원장은 “치과를 선택할 때 꼼꼼하게 따져보고 확인하는 것이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여 임플란트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을 막고 정확한 임플란트 수술을 받는 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