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 화제된 삼성역 삼겹살 고기 맛집
SNS서 화제된 삼성역 삼겹살 고기 맛집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9.01.09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숙달돼지
사진=숙달돼지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치킨과 곱창, 된장찌개 등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돼지고기다. 그 중에서도 삼겹살은 목살보다도 선호도가 높은 부위로, 외식 및 회식 메뉴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농촌진흥청이 발표한 ‘돼지고기 소비 실태’에 따르면 삼겹살의 선호 비율은 61.3%로, 2위인 목살(32.8%)보다 2배가량 높았다.

이와 같은 삼겹살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 덕분에 어느 지역에서든 삼겹살 맛집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서울의 중심이라고 여겨지는 강남에도 ‘삼성역 삼겹살 고기 맛집’이나 ‘삼성역 고기집’ 등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는 곳이 있다. 바로 숙달돼지다.

K STAR의 인기 프로그램인 ‘식신로드3’에 소개된 삼성역 맛집 숙달돼지는 미식가로 유명한 연예인 이상민에게 ‘생애 최애 삼겹살’이라는 감탄을 불러일으킨 곳이다. 포스코사거리 근방 삼성동 맛집 숙달돼지의 비법은 바로 ‘습식 숙성’이다. 1+ 등급 한돈 삼겹삽을 14일간 저온의 물속에서 습식으로 숙성하므로, 기존의 삼겹살에서는 느끼지 못한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소고기 식감이 나는 돼지고기 삼겹살 전문점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덕분에 방송을 보고 삼성 삼겹살 고기 맛집을 찾은 고객들도 SNS를 통해 ‘인생 삼겹살’, ‘소고기 못지않은 부드러운 식감’, ‘삼겹살의 재발견’과 같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 최대 맛집 애플리케이션인 ‘망고플레이트’에서 5점 만점 중 4.8점을 얻으며 전국 삼겹살 맛집 중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진=숙달돼지
사진=숙달돼지

삼성동 삼겹살 고기집 숙달돼지의 인기 요인은 맛뿐만이 아니다. 고기와 함께 농장 소재지와 도축일자, 숙성 방식, 고기 등급 등 정보가 상세하게 적힌 고기 스펙을 제공해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는 요즘, 안심하고 식사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여기에 전문 그릴링 교육을 받은 서버가 불판의 온도를 체크한 뒤 고기를 구워주므로 편안하게 최상의 고기를 맛볼 수 있다.

고기의 풍미를 더욱 끌어올리는 안데스 암염 소금과 생 와사비, 각종 장아찌와 명이나물, 겉절이, 마늘 기름장 등의 반찬은 1인 1찬으로 제공되고, 구워 먹는 치즈와 뚝배기 크림 리조또 등 이색적인 사이드 메뉴도 마련되어 있다.

업체 관계자는 “오래 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삼겹살을 보다 특별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습식 숙성 방식을 선택하게 되었다. 현재도 자체 연구소인 미트랩에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기술과 메뉴들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강남 코엑스의 삼성동 삼성역 맛집 데이트코스와 술집 회식장소의 삼겹살이나 고기집을 찾는 고객들의 방문이 많으며 인근에 아파트 단지가 많아 근방의 거주민들의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숙달돼지로 오시기 전에 방송이나 SNS를 보고 방문한 분들이 있어 실망하지 않도록 언제나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