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제거, 피코레이저 등을 이용해 지우기 완성도 높여야
문신제거, 피코레이저 등을 이용해 지우기 완성도 높여야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9.01.08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젊은 층들 사이에서 문신은 하나의 패션 아이템이나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자리 잡아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문신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세대와의 충돌 등을 이유로 문신을 지우려는 사례가 많다. 특히 취업이나 결혼 등을 앞두고 문신제거를 원하고 있다.

그러나 문신은 피부의 진피층 부위에 색소를 삽입하는 것으로 제거하기가 쉽지 않다. 때문에 피부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에 자리 잡은 문신의 깊이, 색 등을 고려한 후 타투지우기를 받아야 한다. 그래야 부작용의 위험을 줄인 안전한 제거가 가능할 것이다.

수술적인 방식이 부담스럽다면 문신제거 레이저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타투제거흉터 걱정이 적은 시술방법이기에 많은 치료 경험자들로부터 타투제거로 추천이 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다만 어떤 레이저장비를 사용하는지, 시술자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서 그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부산해운대센텀 뮬피부과 강정난 원장은 “일반적인 문신제거레이저에는 색소레이저가 사용된다. 사람마다 모두 다른 피부 타입과 흑백이나 컬러, 눈썹이나 아이라인 반영구 문신 등 문신의 유형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바탕으로 문신지우기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피코웨이, 피코슈어, 레블라이트SI, 포토나 QX-MAX를 이용한 문신제거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들은 잉크입자나 색소만을 선택해 제거하기 때문에 정상 피부에는 손상을 주지 않는 안전한 시술을 도와준다. 특히 피코레이저는 피코 단위(1조분의 1초)의 짧은 조사 시간이 가능해 부작용이나 치료횟수는 적으면서 깨끗하게 문신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문신 형태와 범위 등에 맞게 4가지 파장의 피코세컨드를 사용해 일반 흑백 문신부터 붉은색, 노란색 등의 컬러문신까지 제거가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으로 피코레이저 외에도 다양한 맞춤 레이저로 흉터 없이 깔끔한 치료 효과를 얻어야 한다는 설명이다.

앞서 말한 것처럼 문신제거에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레이저장비를 적절하게 적용해야 하는 것과 함께 검증된 의료진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섬세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문신제거이기 때문에 반드시 다수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

강 원장은 “문신제거를 결정했다면 더 빠르고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당연하다. 전문성을 갖추고 많은 레이저들을 보유한 문신제거 잘하는 곳에서 정확한 맞춤 제거 시술이 이루어진다면 원하는 효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해운대센텀 뮬피부과 강정난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