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병원인 다양한 안면홍조, 개인별 원인 찾아야 치료 효과적”
“발병원인 다양한 안면홍조, 개인별 원인 찾아야 치료 효과적”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9.01.02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종호 차앤유클리닉 원장 “혈관레이저 치료, 근본적 원인 해결 가능”
혈관확장 점차 번질 수 있어 증상 나타나면 빠른 시일 내 치료받아야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겨울철에는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변화, 미세먼지 등이 피부를 민감하게 하고, 특히 안면홍조와 모세혈관확장증, 피부홍반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피부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난방으로 인해 따뜻하고 건조한 실내와 추운 실외의 온도차로 혈관의 확장과 수축이 빠르게 반복적으로 일어나면서 혈관운동장애가 발생하게 되며 이로 인해 머리와 얼굴, 목을 중심으로 피부가 붉어지는 안면홍조가 나타난다.

얼굴홍조는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번지거나 얼굴에 실핏줄이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과 딸기코 등 다양한 피부혈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며 혈관의 탄력성이 떨어질 수 있다.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붉은기와 열감이 나타나는 안면홍조와 모세혈관확장증은 개인별 원인과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홍조레이저가 구비되어 있는 홍조피부과나 병원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안면홍조를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는 차앤유클리닉의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안면홍조의 원인과 치료법에 관해 알아봤다.

 

차앤유클리닉 쿠웨이트 진출 안강병원과 의료기술 공유 MOU 체결.
차앤유클리닉은 쿠웨이트 진출 안강병원과 의료기술 공유를 위한 MOU 체결했다.

Q. 안면홍조의 원인은 무엇인가?

A. 안면홍조의 원인은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았지만 얼굴홍조는 주로 혈관의 확장으로 나타나며 생활습관과 자외선, 감정스트레스, 스테이로이드연고, 유전, 갱년기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또 지루성 피부염이나 피부건조증의 후유증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중년 여성들의 경우 갱년기 호르몬에 의해 얼굴홍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부 속 모세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붉게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으로도 진행될 수 있습니다.

보통 정상적인 피부의 경우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붉어졌다가도 시간이 지나면서 원상태로 돌아오지만, 안면홍조 피부의 경우에는 한 번 늘어난 혈관이 저절로 수축되지 않고 시간이 지나도 붉은 기와 열감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여드름홍조, 피부홍반, 혈관종, 화염상모반, 모세혈관확장증 등 얼굴홍조의 정확한 요인을 파악하려면 피부과나 안면홍조치료 병원에 내원하여 충분한 상담과 함께 안면피부 진단기로 현재 피부상태를 진단한 후 개인별 안면홍조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Q. 안면홍조의 치료 시기는?

A. 안면홍조는 계속 진행되는 혈관성 질환으로, 한 번 늘어난 혈관이 저절로 줄어들지 않고 점차적으로 확장되기 때문에 얼굴홍조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낀다면 빠른 시일 내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충분한 수분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자극적이지 않은 식습관 관리를 했음에도 안면홍조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된 혈관레이저를 이용해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유종호 원장이 해외 피부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라이브세미나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종호 원장이 해외 피부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라이브세미나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Q. 효과적인 얼굴 홍조치료는?

A. 안면홍조의 경우 확장된 혈관을 제거하는 시술이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 시너지 멀티플렉스와 클라리티레이저, 브이빔레이저, 브이빔퍼펙타 등의 홍조레이저로 치료 가능합니다.

특히 시너지 멀티플렉스는 낮은 파워로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면서 부작용을 최소화한 레이저로 확장된 혈관만을 수축, 제거해 얼굴의 붉은 기를 없애주고 콜라겐 생성을 통해 피부결까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Q. 안면홍조치료 시 중요한 부분은?

A. 얼굴홍조치료는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와 첨단 안면홍조레이저의 성능으로 치료 결과나 재발 여부가 달라질 수 있어, 비용도 중요하지만 의료진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양한 홍조레이저 장비들을 갖추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치료하는 홍조 전문 피부과에서 치료를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홍반이나 모세혈관확장증, 화염상모반, 재발이 쉬운 여드름홍조의 경우 충분한 1:1 상담을 통해 환자의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한 뒤 개인별 치료계획을 세워야만 효과적인 홍조치료가 가능합니다.

노출부위가 포함된 화염상모반과 혈관종 병변에 대한 치료를 하는 경우 총 6회까지 건강보험 적용이 돼 비교적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으로 역임 중인 유종호 원장은 600여회의 국내외 학회활동을 했다.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으로 역임 중인 유종호 원장은 600여회의 다양한 국내외 학회활동을 했다.

한편,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으로 구성된 차앤유클리닉은 다양한 국내외 학회활동과 타 병원 및 해외의료진 교육, 라이브세미나를 통해 세계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유종호 원장은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목동, 여의도, 마포, 구로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