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 후 유지가 중요, 한의원 다이어트 한약 도움될 수 있어
체중 감량 후 유지가 중요, 한의원 다이어트 한약 도움될 수 있어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2.31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체중을 감량하려면 일단 내 상태를 알아야 한다. 내가 가진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한 후, 내 건강 상태에 맞춘 관리 방법을 알아야 한다. 근래 한방 다이어트를 찾는 사람이 많은데, 체중 감량을 하기 전 체질부터 타고난 체형 등을 진단한 다음 프로그램을 계획하면 적절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급하게 체중을 감량하면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고 '요요' 현상이 올 가능성이 높다. 반면 기간을 지나치게 길게 잡을 경우 본인의 의지가 약해져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미명성한의원 한학수 원장은 “체중 감량보다 더 중요하고, 더욱 쉽지 않은 것이 감량된 체중의 유지 및 관리”라고 말했다.

다이어트 최대 적으로는 '요요현상'을 꼽을 수 있는데, 요요현상이란 다이어트에 의해 체중이 감소됐다가 다시 원래의 체중으로 급속하게 복귀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요요현상은 잘못된 다이어트를 실시하여 일종의 부작용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요요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한의원 다이어트 한약이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이어트 한약은 한약재에 몸을 보호하는 약재를 사용하고 포만감을 주면서 식사량을 줄여서 체지방을 분해하고 체중 감량 후에 요요 방지 한약을 복용하게 해 요요 현상을 줄이는 한약이다.

한학수 원장은 “일시적으로 체중 감량에만 목표를 두고 체중이 늘어나는 원인인 생활습관을 고치지 못한다면 다시 살이 찌고, 고민하고, 살을 빼는 과정이 반복되곤 한다”라고 전하며 “이러한 생활습관의 교정은 반드시 필요하며 치료기간 중에, 그리고 치료 후에도 한의원의 도움을 통해 요요현상을 막아야 건강한 아름다움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미명성한의원
사진제공=미명성한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