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 미트랩 운영으로 경쟁력 높여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 미트랩 운영으로 경쟁력 높여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2.28 15: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숙달돼지
사진=숙달돼지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2019년을 눈 앞에 둔 지금 20대와 30대 청년 창업이나 30대와 40대 은퇴 창업 등 다양한 예비 창업가들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나 신규 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다. 하지만 2018년 상반기부터 지속되는 내수 경기 침체와 고용 불안정으로 인해,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창업에 뛰어드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 중 예비 창업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아이템은 단연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은 외식 창업이다. 그러나 그만큼 경쟁자 역시 많다는 것이 식당이나 음식점의 요식업 창업의 단점으로,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한다면 살아남기란 녹록치 않다. 이처럼 창업과 폐업을 반복하는 외식업 창업 시장에서 최근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것은 바로 안정성이다. 최근에는 생계형 창업이 절대 다수를 이루는 만큼, 안정적인 브랜드만이 창업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요식업 창업 업계 최초로 2년 매출 보장제를 시행함으로써 안정성을 보장하는 고깃집 창업 브랜드 ‘숙달돼지’가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뜨는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는 가맹점의 매출을 2년동안 보장함으로써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하며, 매장 운영에 집중하도록 독려한다. 그 결과 각각의 가맹점이 모두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한 가맹점의 경우 월 매출 2억원을 돌파하는 등 각 가맹점 별 다수의 창업 성공 사례의 성과를 보여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고기집 창업 숙달돼지가 이처럼 자신 있게 매출 보장제를 시행할 수 있었던 것은 다름아닌 뛰어난 맛의 경쟁력이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이다. 뜨는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기 연구소인 미트랩을 설립해, 맛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국내 5천여개의 한돈농가 중 숙달돼지 본사의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거친(양돈환경, 품질, 무항생제 사용, 친환경 인증 등) 0.5% 약 10여개의 한돈농가를 통해 돈육을 공급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웻에이징 습식 숙성 삼겹살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돈육을 통해 습식 숙성을 거쳐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극대화된 맛으로 많은 고객들의 방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 밖에도 고기 주문 시 고기의 상태나 숙성과정 등의 정보가 담긴 고기 스펙을 제공하여 고객 신뢰를 구축하고 안데스 암염 소금과 다채로운 장아찌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1인 1찬으로 깔끔하게 제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불러 일으켰다.

높은 고객 만족도는 다양한 사례에서도 엿보인다.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인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 중 최고 평점을 받아 1위로 선정되었으며, 맛집 TV 프로그램인 ‘식신로드3’에서는 방송인 이상민의 인생 삼겹살로 소개되는 등 극찬을 받기도 했다. 이 밖에도 숙달돼지는 뛰어난 맛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까지 성공적으로 진행 하였다. 해외 음식점 평가 서비스 ‘YELP’에서 ‘놀랍다’는 해외 고객의 호평을 얻으며 K-BBQ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큰 화제 몰이를 하고 있다.

사진=숙달돼지
사진=숙달돼지

한편 예비 창업자들은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의 효율적인 원팩 시스템에 주목하고 있다. 숙달돼지는 식자재를 원팩으로 패킹 후 제공해, 전문 주방장 없이도 쉬운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인건비 절감과 동시에 초보자도 편안하게 운영할 수 있어,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을 희망하는 초보 창업자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쉬운 운영을 통해 회전율을 높임으로써 단 6시간의 핵심 시간 운영만으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기존에 타 창업을 진행했지만 매출 부진으로 업종 변경 창업 및 업종 전환 창업을 계획하는 창업자들에게도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고 있다.

관계자는 “숙달돼지는 습식 숙성 삼겹살의 뛰어난 맛을 경쟁력으로 높은 수익성과 안정성을 보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가맹점과 본사와의 상생을 위해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2년 매출 보장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고기집 창업 비용이 부족한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에게 무이자 창업 대출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한 결과 가맹 사업 1년만에 40개가 넘는 지점을 오픈했으며, 모두 활발히 운영되고 있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을 찾는 분들의 문의가 잇따른다. 이 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기업 및 소비자 만족도 5개 영역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탄탄한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입증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