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는 생명보험 고객 서비스
알아두면 쓸모있는 생명보험 고객 서비스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12.27 08: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생명보험협회는 건강관리, 공연관리, 해외여행 등 일상생활 속에서 보험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생명보험업계가 제공하는 소비자 서비스를 공개했다. 

생명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본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사전에 확인하고 필요시 놓치지 말고 유용하게 활용할 필요가 있다. 

생명보험 회사별 서비스 현황은 다음과 같다.  

◇ 한화생명

(의료편의 서비스) 건강상담, 전국 병의원 진료예약, 분야별 명의 정보와 예약 대행, 맞춤 건강 검진, 중대질환 에스코트 서비스 등

(건강정보제공 서비스) 건강정보 문자 발송, SNS 건강 컨텐츠 제공

◇ ABL생명

(국내 헬스케어 서비스) 365일 24시간 전화 건강상담 및 명의안내, 병원 정보제공․예약 대행, 건강검진 할인, 상조서비스 할인, 제휴 병원 비보험 진료비(성형외과, 피부과 등) 할인

(해외 응급지원 서비스) 365일 24시간 해외 현지 한국어 상담, 해외 현지 병원정보․예약대행, 긴급후송 및 본국송환 서비스, 여행관련 정보제공 서비스, 시신 및 유해 본국 송환 서비스, 공항 VIP라운지 이용 서비스

◇ 삼성생명

(걷기 서비스) 걷기프로그램 신청일로부터 다음 계약 해당일 전일까지 목표 걸음수 300만보 달성시 모바일상품권(3만원) 지급

◇ 교보생명

(교보 헬스케어 서비스) 건강관리, 일반 치료지원, 중대질환 치료지원, 가족 건강관리, 차량 에스코트, 방문 심리상담, 해외의료지원 서비스

(교보 건강코칭 서비스) IoT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운동량을 분석해 리워드 제공, 건강나이 및 건강위험도 평가, 건강정보 및 1:1채팅 상담 지원 등

◇ 미래에셋생명

(건강관리 서비스) 전문 의료진 건강상담, 건강검진․진료 예약, 간호사 방문상담 등

◇ 동양생명

(Angel Ring Service) 전문 의료진 전화상담, 명의안내 및 병원 진료예약

(Angel Care Service) 간호사 방문상담, 질병관리 교육자료 제공, 의료 법률자문

(Health Check Service) 건강검진 우대예약, 건강검진후 질환 케어, 해외 2차 소견 제공 등

◇ 신한생명

(당뇨관리 할인서비스) 매년 3회이상 당뇨측정시 주계약 및 특약 보험료 할인

◇ 푸르덴셜생명

(1:1건강 컨설팅) 전문 의료진 건강상담,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명의 안내, 건강검진 및 백신 우대 예약

(건강증진 서비스)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걸음 수 측정,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 다이어리 제공

(건강관리 서비스) 건강검진 결과 관리, 의학 생체나이 리포트 제공, 유전체 검사 제공

◇ 메트라이프생명

(교육․예방 서비스) 건강정보, 건강검진 예약 대행, 건강 및 심리 상담 등

(검사․진단 서비스) 유전자 검사, 온라인 자가 진단 등

(의료기관 연결서비스) 대형병원 진료 예약 및 명의 안내, 심리상담센터 연결, 섭식장애 및 탈모 클리닉 서비스 등

(치료관리 서비스) 간호사 병원 동행서비스, 환자 이송 서비스, PET-CT 제공, 면역세포 활성도 검사,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약물유전체 검사, 간병도우미, 가사도우미, 요양시설 안내 및 예약, 상조서비스 등

◇ 오렌지라이프생명

(라이프케어 서비스) 유전자를 이용한 대사질환(혈당, 혈압, 중성지방농도, 콜레스테롤) 분석 서비스 및 건강․상담․관리 서비스

(건강 증진형 보험료지원 서비스) 일 평균 만보달성시, ‘국민체력 100(국민체육진흥공단)’ 체력인증시 보험료 일부지원

(오렌지멤버십 서비스) VIP대상 공연관람 및 선물제공, 문화 예술 행사 초청, 기념일 선물/화환 서비스 등 제공

◇ AIA생명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의료진 실시간 상담, 건강검진 및 진료 예약, 간호사 방문, 차량 에스코트, 간병인 지원, 해외 의료기간 2차 소견, 심리상담, 노인성 질환 맞춤 케어, GPS 위치 추적기 제공

(바이탈리티 서비스) 걸음수, 심장박동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 커피, 음악 스트리밍, 온라인 서적, 통신사 요금 할인권 등 상품권 제공

◇ NH농협생명

(여성안심케어 서비스) 산부인과, 소아과 등 여성전문의 상담, 여성암 위험도 체크, 임신·출산 맞춤정보 제공, 맞춤 건강식단 컨설팅 등

(시니어 안심 헬스케어 서비스) 효도콜(안부확인, 건강상담, 전담 간호사 상담), 암 전문 케어서비스, 치매예방, 당뇨관리 서비스 등

(맘e든든케어 서비스) 여성특화 자가체크(갱년기, 요실금, 골다공증), 산후우울증, 갱년기 등 여성심리 전문상담 및 상담센터 연계, 임신, 출산, 육아, 초등, 중고등까지 자녀 연령별 맞춤서비스

(1:1 자산컨설팅 서비스) 세금, 은퇴, 상속/증여, 법률에 관한 해결방안 제시

(헬스케어 서비스) 건강・심리상담, 해외긴급 의료 지원, 치매 자가 진단 및 예방 훈련, 종양 전문 간호사 1:1 케어 서비스, 차량 에스코트 서비스 등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생명보험업계의 서비스 혜택을 받기위해서 일정 계약조건이 충족되어야 하기 때문에, 가입해야 하는 보험상품과 조건 또한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사진=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캡쳐
사진=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