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까지 든든하게 먹자,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은?
간식까지 든든하게 먹자,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은?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2.26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앤뷰티 다이어트
사진=앤뷰티 다이어트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끝없는 다이어트와 요요현상을 반복하고 있는 직장인 A씨. 2018년에는 반드시 다이어트에 성공하겠다고 다짐했지만, 올해도 결국 몸무게는 제자리걸음이다. 1일1식부터 디톡스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등 연예인들이 성공했다는 다이어트 식단은 모조리 따라 해보았지만 언제나 실패. 아무리 굳게 마음을 먹고 시작해도 극심한 배고픔과 피로, 스트레스를 겪을 때면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라는 생각에 괴롭기만 하다.

이처럼, 다이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단조절은 많은 다이어터들의 고통의 원천이자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가장 큰 이유다. 그렇다면 과연 배고프고 고통스럽지 않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은 없을까?

전문가들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규칙적인 식습관, 적절한 양, 그리고 고른 구성을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하루 세끼 정해진 시간에 밥을 먹는 습관을 들여야 위장에 부담이 가지 않고 일상생활에도 무리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대신 식사량의 경우 본인의 목표치에 따라 정해야 하는데, 할리우드 유명 스타의 경우 손바닥을 계량기처럼 사용해 식사량을 제한함으로써 출산 후 불과 몇 달 만에 몰라보게 날씬한 몸매로 나타난 바 있다. 육류는 손바닥만큼, 채소는 손을 C자 모양으로 만들어 가득 채울 만큼만 섭취하는 방법이다. 출출함이 심해질 때면 참지 않고 간식을 먹는 것도 좋다. 견과류나 히비스커스 등 허브차를 적당량 섭취하면 포만감은 물론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해진 영양소를 채울 수 있어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육아로 바쁜 주부들이나 잦은 야근과 회식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은 규칙적인 시간에 식사하는 것조차 사치일 때가 많다. 메뉴 또한 건강하게 구성하고 싶어도, 점심시간 사 먹는 식당의 메뉴조차 마음대로 선택하지 못할 때가 많은 것이 현실. 이런 이들을 위해 최근 기존 식단과 식사량을 그대로 유지하더라도 살이 빠질 수 있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보조제가 주목 받고 있다.

삼성제약의 앤뷰티 다이어트는 하루 한 알 섭취로 쉽고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의 핵심 성분은 와일드망고(아프리칸망고)종자 추출물로, 와일드망고는 식욕억제와 지방 분해를 돕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수년간 미국과 유럽, 호주 등지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어온 과일이다.

실제로 앤뷰티 다이어트의 주성분인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비만 또는 과체중 성인 102명을 대상으로 임상 시험한 결과, 10주 동안 약 12kg 체중 감량, 허리둘레 약 15cm 감소 효과가 확인되기도 했다.

앤뷰티 다이어트 관계자는 “일반적인 다이어트가 철저히 식단 조절을 하거나 아예 굶는 식으로 먹는 것을 조절하는 것과는 달리 앤뷰티 다이어트는 칼로리 흡수를 조절하는 것만으로 체중감량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며 “식탐이 많거나, 야근과 야식 간식을 자주 먹는 사람, 불규칙한 식습관과 폭식이 습관화된 사람들에게 보다 간편하게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