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음식 '홍삼', 제품 고를 땐 '컴파운드케이' 확인해야
겨울철 면역력 높이는 음식 '홍삼', 제품 고를 땐 '컴파운드케이' 확인해야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2.24 1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명 중 1명은 '사포닌'을 흡수가능한 '컴파운드케이'로 분해 못해...구매할 때 '흡수율' 따져봐야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프리미엄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프리미엄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겨울철에는 춥고 건조해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큰 만큼 각별한 면역력 관리가 필요하다.

 
겨울철 면역력 증진을 위해 많이 찾는 대표적인 면역력 영양제로는 '홍삼'이 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 받아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섭취하기 좋다. 면역력 강화뿐만 아니라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항산화, 기억력 개선, 갱년기 여성 건강 등의 기능성도 인정 받았기 때문에 겨울철 종합적인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다만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홍삼진액, 홍삼정, 홍삼스틱, 홍삼농축액 등의 홍삼제품을 구입할 땐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바로 '흡수율'이다. 식약처 보도에 따르면, 우리나라 4명 중 1명은 홍삼을 먹어도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홍삼의 주요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사포닌)은 장내 미생물에 의해 사포닌의 최종 분해 물질인 컴파운드케이(Compound K)로 분해되어야 우리 몸에 흡수된다. 하지만 한국인 4명 중 1명은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 사포닌을 컴파운드케이로 분해하지 못한다. 즉 아무리 홍삼을 섭취해도 사포닌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힘든 것이다.
 
따라서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홍삼의 흡수율 및 효능을 극대화하려면 컴파운드케이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눈에 띄는 컴파운드케이 함유 제품으로는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프리미엄'이 있다.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프리미엄은 과학적인 생물 전환 기술과 발효 공법으로 제조·생산되어 고함량의 컴파운드케이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컴파운드케이가 15mg 들어 있으며, 진세노사이드(Rb1+Rg1+Rg3) 함량 또한 25mg이나 된다.
 
진생당 관계자는 "같은 홍삼이라 할지라도 사람마다 흡수율이 다르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최근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로 컴파운드케이 제품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제품은 타블렛(알약) 형태라 섭취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진생당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겨울철 건강 관리를 위해 컴파운드케이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