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화상과외 ‘에스클래스’, 겨울방학특강 프로그램...학습효과 극대화 기대
실시간 화상과외 ‘에스클래스’, 겨울방학특강 프로그램...학습효과 극대화 기대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2.23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고1·고2·고3 학년별 특별 커리큘럼
사진=에스클래스
사진=에스클래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교육 지역편차 해소, 학습권 평등을 지향하는 ‘에스클래스(SCLASS)’가 내신관리와 수능을 동시 대비하는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에스클래스는 기존 인강과 달리 즉각적으로 피드백과 양방향 커뮤니티가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화상과외 플랫폼이다.

해당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긴 겨울방학 기간 무너질 수 있는 학습 습관을 바로 잡고, 선행학습을 통해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 향상을 목표로 한다.

에스클래스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특히 중요한 시기이다. 신학기의 준비가 겨울방학에 결정 나기 때문이다. 학습 프로그램을 잘 짜야하고 좋은 선생님을 만나야한다. 에스클래스는 분명 좋은 선생님들을 통한 효율적인 수업과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겨울방학기간 중 학습효과 극대화를 위해 에스클래스 학년별 특별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우선 예비고1 대상 프로그램에서는 중·고등 과정이 연결되어 있는 수학 과목을 대비해 철저한 중등과정 복습과 함께 고등과정 개념학습부터 사고력과 계산력을 요구하는 신유형 문제까지 준비했다. 또 ‘국어’와 ‘영어’는 기초 개념학습은 물론 중간고사, 기말고사 실전문제풀이 과정을 통해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간극을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예비고2를 위한 프로그램은 수능범위의 기본 고등과정을 마치는 것을 목표한다. 대학입시 목표에 따른 학생부 관리와 자소서 특강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전형을 찾을 수 있는 입시컨설팅도 함께 진행되어 눈여겨볼 만하다.

특히, 에스클래스의 예비고3을 위한 프로그램은 수시와 정시를 앞둔 예비고3의 현재 학생부 경쟁력을 확인하고, 수시최저 및 정시 성적 향상에 효율적인 학습전략을 제안한다. 잘하는 과목은 더욱 단단하게, 부족한 과목은 기본개념부터 집어 수능 공부에 대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에스클래스는 △복잡한 입시 제도를 안내를 위한 입시 컨설팅팀 운영 △‘서울대생과 멘토 , 멘티 맺고 대학가자’ 멘토링 메뉴 △전체 수업 자동 녹화기능 등 수도권에 비해 교육접근성이 낮은 지방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CLASS에는 입시 컨설팅 팀이 포진 되어 있다. 변화무쌍하고 복잡한 입시제도를 안내하고, 전문 진로 진학 컨설턴트들이 학생이 원하는 대학을 맞춤 상담을 하고 있어, 이 코너 또한 지방학생들에게 인기이다. 원격 입시 컨설팅이니 굳이 서울에 올라오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서울대생과 멘토 , 멘티 맺고 대학가자‘ 메뉴도 관심을 크게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학습경험 공유, 마인드 멘토링, 학습 계획 멘토링은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 진학에 결정적 역할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 부모의 첫번째 임무는 적합한 좋은 선생님을 찾아 주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