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스마트 도시 비전 선포
구로구, 스마트 도시 비전 선포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2.18 2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구로구는 18일 오후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에서 ‘스마트도시 비전’을 선포했다. 

이날 구로구에서 밝힌 5대 비전으로는 ▶맑고 깨끗한 친환경 스마트 건강도시 ▶저탄소 고효율의 신재생에너지 도시 ▶배려와 공감이 넘치는 주민복지 혁신도시 ▶생활밀착 체감형 융·복합 서비스 창출 ▶주민과 기업이 함께하는 공감e구로 리빙랩 도시 등 이다.

이성 구로구청장이 18일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에서 구로구의 스마트도시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한편, 구로구는 이날 스마트도시 실현을 위한 거버넌스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민간,산업계,학계,관계기관등을 아우르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구로구는 이날 민간,산업계,학계,관계기관 등과 스마트 도시 실현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 사진중앙(포럼디앤피 이인기 대표)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한 포럼디앤피의 이인기 대표는 "구로구와 행정, 인문, 기술을 융합한 건축도시환경 조성 및 건설가상화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도시 구축분야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구로구 관계자는 “올해가 ‘스마트도시 원년’으로 준비단계였다면 내년은 ‘스마트도시로의 도약의 해’가 될 것이다”며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 주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구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