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거상술 두렵다면? 피부 탄력 살리는 한방 페이스리프팅으로 목주름 관리까지
안면거상술 두렵다면? 피부 탄력 살리는 한방 페이스리프팅으로 목주름 관리까지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2.17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
사진=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남녀노소 관계 없이 원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이 대세로 떠올랐다. 동안은 밝고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원활한 사회생활을 하는 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늘 젊고, 어려 보이고 싶은 바람과 달리 우리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시작되는데, 이렇게 되면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해주던 콜라겐 섬유가 줄면서 피부 탄력도 급격히 떨어지게 된다. 이 경우 피부가 건조해짐과 동시에 얼굴 곳곳에는 주름이 생기고 목에도 굵은 주름이 생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흔히 떠올리는 방법으로는 필러나 보톡스 시술이 있다. 이러한 시술은 간단하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속 기간이 짧아 주기적으로 받아줘야 한다는 한계가 따랐다. 또한, 이물질을 피부 속에 주입하는 것으로 크고 작은 부작용에서 벗어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었다.

보다 지속기간을 높이고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이들은 안면거상술이나 실리프팅 등의 얼굴리프팅 시술 혹은 수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안면거상은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해 피부를 박리하고 늘어지고 처진 부위를 개선해내는 방식인데, 전체적인 주름 개선과 볼처짐 등을 두루 개선할 수 있지만 안면거상술과 실리프팅 모두 절개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이에 대한 부담감을 가진 이들은 좀처럼 시도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따랐다.

이에 대안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한방 페이스리프팅이다. 근골막침을 활용해 피부층 가장 아래 부분까지 깊이 실을 넣어 피부와 근육을 탄탄하게 잡아주어 장기간 효과가 지속되는 것은 물론 깊게 패인 주름까지 보완이 가능해 팔자주름, 목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등 굵고 깊은 주름을 개선하고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한방 페이스리프팅인 골막고정리프팅은 기존의 피부 표면, 혹은 smas 층까지만 끌어 올려줬던 기존 리프팅과 다르게 피부와 뼈 사이에 있는 골막까지 쳐진 피부를 고정해 준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보인다. 피부층을 더 깊은 곳에서부터 고정시켜 주기 때문에 유지기간이 더 길어지고, 피부속 깊은곳까지 한층 탄탄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에서 피부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재생을 유도해 피부 속부터 근본적으로 더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재생되게 된다.

이에 대해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동안 얼굴은 단순히 나이가 어려 보이는 것은 물론 전체적인 인상을 생기 있어 보이도록 해주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면서, “골막고정 리프팅은 일반 동안 시술이나 수술의 단점을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개인마다 다른 피부 타입과 주름의 정도, 처짐 정도 등을 고려해 정확한 시술이 이뤄져야 하므로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