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팅 수술, 충분한 상담 후 시술 결정해야”
“리프팅 수술, 충분한 상담 후 시술 결정해야”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2.17 1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나이가 들수록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을 잃어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노화과정이지만, 미용의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동안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리프팅 수술이나 보톡스 등이 관심을 받고 있다.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시술의 종류는 다양한데, 최근에는 레이저를 활용한 슈링크 리프팅 수술이 많이 알려졌다.

슈링크 수술은 피부과 전문의가 피부 진피층과 근막층에 동시에 열을 가해 콜라겐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주름개선이나 피부탄력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에 칼을 대지 않는데다 시술시간이 짧고 한 번 받으면 오래도록 지속돼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붓기나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전문 장비를 갖추고 있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리프팅 수술 전후로 흡연과 음주를 지양해야 하고 수술 부위에 충격이 가지 않게 해야 한다.

오아로피부과 박혜영 전문의는 “리프팅 수술은 환자 개별 피부 상태와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관련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 함께 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오아로피부과 박혜영 전문의.
오아로피부과 박혜영 전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