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맛집 진복호 ‘게장 스시’, 단 게장과 포 뜬 활어회의 조합 인기
강화도 맛집 진복호 ‘게장 스시’, 단 게장과 포 뜬 활어회의 조합 인기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2.15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복호
사진=진복호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다양한 관광지와 가볼 만한 곳을 두루 갖춘 인천 강화도는 대표적인 서울 근교 여행지이다. 무엇보다 각종 해산물들을 즐길 수 있어 맛집 탐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강화도 맛집 추천을 받고 있는 진복호 횟집은 다양한 꽃게 요리들을 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에서 선보이는 꽃게 메뉴로는 게장과 초밥이 조화된 게장 스시가 있다. 게장 스시는 살짝 단 맛의 게장과 포 뜬 활어회가 절여서 나오는 메뉴다. 여기에 공기밥으로 직접 초밥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재미와 맛을 모두 충족시키는 요리다.

재료로 쓰이는 꽃게는 타우린 성분으로 인해 혈압을 낮추고 혈당 상승을 낮춰 당뇨병 예방 효과가 있다. 심장과 간을 강하게 하며, 시력 보호, 알코올 해독에도 탁월하다. 칼슘도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키토산 성분으로 인해 지방 흡착과 이뇨 작용에 뛰어나 혈압과 콜레스테롤 방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강화도 횟집 진복호에는 단호박 꽃게탕과 서민갑부에 나온 농어회, 제철 자연산 활어, 야채 조개찜, 간장게장, 버터 관자구이, 해산물 모듬 물회, 버터전복구이 등 다양한 메뉴와 코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메뉴들의 재료가 되는 다양한 해산물을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는 선주 직판 음식점이다. 모든 해산물 요리와 기본 반찬은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진복호 관계자는 “강화도는 서울 근교에서도 가볼 만한 곳이 많은 곳 중 하나이고, 가까운 바다에서 신선한 재료의 요리들을 찾는 이들의 수요가 많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며, “이러한 고객들의 바람에 맞춰 다양한 요리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도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단체 예약 112석이 가능할 정도의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진카페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