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크루즈투어 ‘시니어 프리미엄 크루즈’ 상품 출시
더블유크루즈투어 ‘시니어 프리미엄 크루즈’ 상품 출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2.12 0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S투어가이드’ 시스템 채택한 노인특화 여행상품으로 주목받아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주)더블유크루즈투어(대표 전재윤)가 급증하는 노인 연령층의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시니어 프리미엄크루즈’라는 노인전문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국내 굴지의 여행사인 (주)더블유네트워크의 자회사인 (주)더블유크루즈투어가 내놓은 시니어들만을 위한 특화된 여행상품은 ‘3S투어가이드’ 시스템을 채택해 주목을 받고 있다.

‘3S가이드시스템’은 안전하고(Safe), 만족스러운(Satisfaction), 봉사(Service)를 표방하는 가이드 시스템이다. 급증하는 노년층의 여행욕구와 만족도를 극대화시켜야 된다는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이다.

청장년층과 혼재된 여행시 노년층 여행객들의 낙오와 노년층의 관심에 부응치 못한 여행지 컨셉트들은 많은 불만을 노출해 왔다.

더블유크루즈투어는 노년층을 만족시키는 여행상품 도입을 위해 국내 노인단체 및 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수요를 창출해 나가기 위한 준비를 해왔다.

더블유크루즈투어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강원도연합회(회장 김완식)와 지난 10월 15일 노년층 여행객들의 편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더블유크루즈투어는 국내 최초로 마련한 ‘시니어 프리미엄크루즈’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아울러 해마다 급증하는 노년층의 여행수요와 함께 대두되는 여행 불만족들을 해소하고 즐거운 여행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상품개발에 전력을 쏟을 방침이다.

국내 노인 인구는 2017년 말 현재 712만 명을 넘어 전체 인구의 14.2%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어 전체 여행객 대비 노인여행객 비율은 해마다 급증 추세를 보이고 있다.

베이비붐 세대가 노인인구에 진입하는 2023년도부터는 국내 노인인구가 800만을 웃도는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들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