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최대 연 5.0% 넘는 ‘우리아기 첫걸음 정기적금’ 출시
새마을금고, 최대 연 5.0% 넘는 ‘우리아기 첫걸음 정기적금’ 출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12.10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0%의 우대이율 적용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새마을금고는 정부의 아동수당 제도에 맞춰 아동 명의로 저축할 수 있는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을 10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우리아기첫걸음정기적금’은 정액적립식 적금이며, 아동 및 부모중 1인 이상이 새마을금고와 거래하는 경우 파격적인 우대이율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동명의 계좌로 만기시 자동이체 등록, 새마을금고 회원 등의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연 3.0%의 우대이율이 적용된다.

기본이율에 모든 우대이율을 적용할 경우 연 5.0% 이상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모든 우대이율은 만기 해지하는 경우에만 적용된다.

다만, 기본이율은 개별 금고마다 상이하므로 좀 더 높은 금리의 상품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개별 금고의 금리를 비교해 살표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가입대상은 만 6세 이하 개인이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납입금액은 월 5만원 이상 20만원 이하 1만원 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이자지급방식은 만기일시지급식이고 전체 새마을금고 통합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하며, 창구에서만 신규 개설이 가능하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확장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수당 지급에 따른 아동과 연관된 적금상품을 출시했다”며 “특히, 우대이율의 충족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니 우대 조건을 꼼꼼히 챙겨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금융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을 위해 특화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