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만족도 높은 곳 강원도 삼척...풍성한횟집 관광객에 인기
여행만족도 높은 곳 강원도 삼척...풍성한횟집 관광객에 인기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2.08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강원도 삼척은 위락시설의 종합만족도가 국내에서 가장 높은 여행지이며, 바다/해변 종합만족도 역시 국내에서 세번째로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이다. 

지난달 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와 컨슈머인사이트 공동 조사한 '2018 여름휴가 여행 국내 여행지 만족도' 평가에서 위락시설 종합만족도는▲삼척 ▲평창 ▲경주 순으로 나타났으며,  바다/해변 종합만족도는 완도▲고성▲삼척순으로 나타났다.

2018 국내 여행지 만족도 조사 (자료=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컨슈머인사이트)
2018 국내 여행지 만족도 조사, 여행장소 유형별 종합만족도 (자료=세종대 관광산업연구소,컨슈머인사이트)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현지인과 여행자가 꼽은 삼척의 상위 20개의 키워드는 ▲바다▲쏠비치▲해변▲레일바이크▲장호항▲해산물▲공원▲동굴▲환선굴▲해수욕장▲대명리조트▲물회▲계곡▲해양스포츠▲곰치국▲촛대바위▲오징어▲시장▲맹방해수욕장▲해안도로 순으로 나타났다. 

삼척의 볼거리 즐길거리가 고민된다면, 다음의 5가지를 참고하면 된다. 

지역추천 TOP 9 중 A등급이상으로는 물놀이 및 해양스포츠(A+), 콘도리조트(A+), 수산물(A), 낚시(A), 워터파크/온천(A)등이 있다.  A+등급은 전국 상위 5%이며, A등급은 상위 5%~15% 이다. 

삼척은 이처럼 천혜의 자연조건과 쏠비치 리조트, 풍부한 해산물 먹거리로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특히, 다양한 해산물을 즐기는 것은 삼척 여행의 필수 코스라고 할수있다.

현지인과 여행객들은 삼척의 유명 맛집으로는 대명 쏠비치리조트 인근 풍성한횟집을 꼽는다. 

풍성한횟집은 상호에서 주는 느낌대로 풍성한 상차림으로 유명하다. 

사진출처=페이스북 강원도맛집

풍성한횟집을 찾은 한 관광객은 "플레이팅에 각별히 신경을 쓴점과 2층 창가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싱싱한 회를 즐기게 되어 행복하다"고 리뷰를 남기기도 했다. 

풍성한횟집의 대형수족관에는 지금도 삼척 앞바다에서 잡은 다양한 해산물이 24시간 돌아가고 있다. 

풍성한횟집을 운영하는 황수정 대표는 "삼척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많은 곳"이라며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삼척의 수산물을 싱싱하고 풍성하게 모셔야겠다는 생각으로 풍성한횟집으로 상호를 정했다"고 말했다. 

또 황수정 풍성한횟집 대표는 "고객 한분 한분께 정성을 다해 삼척의 이미지를 높여 다시 찾고 싶은 여행지로 만들어 가겠다"고 소박한 꿈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