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이벤트…카페창업·프리랜서 활동에 도움
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이벤트…카페창업·프리랜서 활동에 도움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2.07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장학진흥원)
(사진=한국장학진흥원)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미래유망직종으로도 손꼽히는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온라인 무료수강 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마련한 것이다.

온라인 무료수강 지원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카페창업/프리랜서 활동에 도움될 수 있는 카페 바리스타교육과정을 커피 아카데미 학원비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커피바리스타 교육과정 인강은 카페에서 바리스타가 하는일부터 바리스타 되는법, 커피 로스팅, 원두선별, 에스프레소, 라떼아트까지 커피제조에 관련된 과정을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커피바리스타 전문가 커리큘럼 과정으로는 커피의 기원과 역사, 커피의 특성 및 커피종류, 생두와 원두 특징, 분쇄와 추출 배우기, 커피의 블랜딩, 에스프레소의 역사와 성분 등 총 20강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현재 바리스타 연봉이나 월급 등 근무조건을 알아보며 커피바리스타 1급, 2급 자격증 필기, 실기시험을 준비 중인 이들 사이에서는 커피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어려움 없이 공부하기 좋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바리스타 교육과정을 통해 핸드드립 커피 내리는 방법이나 다양한 메뉴의 커피 만드는법 등도 배워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해당 교육원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과 함께 학습 시 개인 스펙 향상에 도움될 수 있는 커피감정평가사, 커피로스팅마스터, 티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교육과정도 무료지원 중이다.

뿐만 아니라 무료수강 이벤트에 당첨된 이들을 커피바리스타 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의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증 교육과정 이수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으로 언급되는 121종의 자격증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다. 따라서 자격증취득 후에는 관련 구인구직 활동 및 이력서 기재 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