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자이 3차,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일산자이 3차,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2.06 19: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와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 완료
모집인원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
GS건설 일산자이 3차 조감도
GS건설 일산자이 3차 조감도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GS건설이 12월 중순 고양시에 분양하는 '일산자이 3차'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선다.

 
일산자이 3차는 고양시와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계약자 동의서 수령 후 진행 예정) 협의를 확정지었다.
 
현재 분양을 앞둔 신규 아파트에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일례로 GS건설이 지난 11월초 분양한 탑석센트럴자이도 의정부시와 협의하여 단지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키로 했다.
 
내년 8월 입주를 앞둔 경기 고양시 장항동의 ‘킨텍스 원시티’도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협의가 진행됐으며 현재 입주민 97%가 유치에 동의해 입주 시점에 맞춰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조성되면 모집 인원의 70%를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배정할 방침이다.
 
일산자이 3차는 지하 2층~지상 32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0㎡ 총 1,33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경의중앙선 백마역과 풍산역, 지하철 3호선 마두역 등이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와 고양대로 등 광역도로망도 가깝다. 특히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일산자이 3차 입주 전인 2020년 11월 개통될 예정이다. 이 고속도로의 사리현IC를 이용하면 서울 상암지구와 마곡지구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동국대학교병원이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국립암센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킨텍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원중초, 은행초, 양일중, 풍산중, 풍동중 등 일산 위시티 자녀만 다니는 초중학교가 모두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다.
 
일산자이 3차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844번지 동국대병원 사거리에서 12월 중순에 문을 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