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 ‘연 매출 보장 제도’ 시행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 ‘연 매출 보장 제도’ 시행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2.06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기원칙
사진=고기원칙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불안정한 경기가 장기전에 돌입하면서 예비 창업자들의 고민도 나날이 깊어지고 있다. 2019년 최저임금 인상이 확정된 가운데 임대료, 물가 상승으로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은 더욱 커지고 있지만 이렇다 할 해결책을 찾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과당경쟁이 불가피한 음식점 및 식당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안정적인 수익 구조가 마련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수많은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 중에서도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가졌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본사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할 것”이라고 조언한다.

이에 최근 파격적인 본사의 ‘파격적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는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가 있다. 바로 ‘연 7억원’까지 ‘연 매출 보장 제도’를 시행하며 꾸준하게 창업 성공 사례를 구축하고 있는 뜨는 프렌차이즈 ‘고기원칙’이 그 곳이다.

고깃집 창업 ‘고기원칙’이 시행하고 있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은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매장 오픈 초기부터 탄탄한 수익 구조로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 신규 매장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3개월 동안 오픈 지점 마케팅 무제한 지원’ 등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고기원칙의 파격적인 지원 혜택을 바탕으로 이 곳의 모든 지점들은 높은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 프렌차이즈 창업 브랜드를 입증하고 있다. 실제, 이 곳은 최근 테이블 15개의 20평대의 매장에서 월 1억원, 테이블 12개의 매장에서 월 9000만원이라는 수익을 달성했다. 또한, 테이블 15개의 소형 매장에서도 ‘연 매출 11억원’에 육박하는 이례적인 매출을 기록하면서 예비 창업자는 물론 동종업계에서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렇듯 높은 매출이 가능한 근본적인 이유는 사실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과 ‘경쟁력 있는 아이템’에서 비롯된다. 특히, 숙성부터 고기 손질까지 ‘원-팩’으로 제공되는 이 곳의 ‘간편 원-팩 시스템’은 일정한 고기의 맛을 유지할 뿐 아니라 주방 인력에 대한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이상적인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시스템으로 평가 되고 있다. 손질된 고기는 ‘숙성고’에 넣어두기만 하면 될 만큼 간편해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테이블 회전율을 높아 수익 역시 자연스레 극대화 된다. 이는 동업자가 필요치 않아 1인 창업 아이템, 부부창업을 찾는 이들에게도 큰 관심을 끄는 요인이다.

또한, 고기집 창업 고기원칙의 경쟁력 있는 아이템은 미디어와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높은 매출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고기원칙의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은 각 지역 고객들에게 상당히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숨 쉬는 항아리에서 72시간 숙성시킨 이 곳의 고기는 육질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가지고 있어 ‘KBS 생생정보’에 소개가 된 바 있을 정도다. 이는 ‘한 번 맛을 보면 단골이 되는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연말 모임 장소, 회식 장소로 인기를 끌어 테이블 당 객단가가 높아 안정적인 매출을 이끌어 내고 있다.

소규모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매장 운영 시스템은 단 저녁 6시간 운영만으로도 놀라운 수익을 이룰 수 있어 점주들의 삶의 만족도가 높다. 최근에는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면서 숙성 삼겹살 중에서도 72시간 항아리 숙성 아이템을 검증받았다.”며 “모든 가맹점이 잘 되어야만 브랜드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만큼, 항상 점주들이 편안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기원칙은 최소 5억원부터 7억원까지 연 매출 보장 제도를 시행하는 것에 더해 최근 평생 로열티 무료라는 통 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에 10팀에게만 부여되는 혜택으로 남자, 여성 소자본 창업 아이템, 소액 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도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기존 자영업자들의 업종 변경 및 전환 창업에 대한 반응도 매우 높은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