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초소형 짐벌 카메라 '오즈모 포켓(Pocket)' 국내 상륙
DJI, 초소형 짐벌 카메라 '오즈모 포켓(Pocket)' 국내 상륙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12.06 1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일체형 3축 짐벌 카메라 선보여
가격은 45만5천원으로 출시...다양한 액세서리 별매해
유투버 등 1인 크리에이터들 사이 큰 관심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소비자 드론 및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DJI가 6일 서울 홍대역 인근에 위치한 DJI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초소형 짐벌 카메라 ‘오즈모Pocket’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오즈모 Pocket (사진제공=DJI)
오즈모 Pocket (사진제공=DJI)

DJI는 이날 행사에서 신제품 오즈모 Pocket을 공개하고 FaceTrack(페이스트랙), 스토리 모드 등 주요 기능을 소개했다.

또한 유명 IT분야의 유투버 ‘가전주부’ 최서영씨가 제품 체험기를 발표하는 등 짐벌 카메라의 비전을 공유하며,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오즈모 Pocket은 DJI가 출시한 핸드헬드 짐벌 카메라 중 가장 작은 크기로 주머니나 핸드백에 들어갈 정도로 휴대성이 뛰어나다.

최상의 화질과 촬영부터 편집, 공유까지 간편한 조작계 역시 장점이다. SNS를 즐기는 여성 소비자, 여행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부터 디지털 기기에 익숙치 않은 부모님 세대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층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DJI의 오즈모 Pocket은 약 12cm 길이로 DJI가 보유한 핸드헬드 짐벌 제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모델이다. 더욱 경쟁력 있는 크기와 가격으로 기존 오즈모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기계식 3축 짐벌은 흔들림을 보정하고 카메라 레일을 이용한 듯한 부드러운 카메라 움직임을 구현해, 촬영자는 단지 구도와 피사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4K영상 30fps 으로 최대 2시간 촬영 가능하며, 1/2.3인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1200만 화소 사진과 최대 100Mbps 4K 60fps 의 고화질 영상을 지원한다.

DJI는 6일 홍대역 인근에 위치한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오즈모 Pocket 을 기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DJI는 6일 홍대역 인근에 위치한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DJI 관계자가 오즈모 Pocket 을 기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또한 본체에 2개의 내장 마이크와 소음 제거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장면을 더 생생하게 기록하도록 고급 녹음 기능도 갖췄다.

오즈모 Pocket은 인텔리전트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부드러운 영상 촬영과 영화 같은 장면 연출이 가능하다.

본체에 장착된 1인치 터치스크린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촬영 장면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앱 연동 없이도 촬영 모드 전환, 설정 변경, 영상 다시 보기 등의 기능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FaceTrack(페이스트랙)같이 개인 촬영에 최적화된 기능 설정도 손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FaceTrack 은 피사체 자동추적 기능인 ActiveTrack(액티브트랙)에서 한 층 진화된 기술로, 사람의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한 뒤 피사체를 화면 중앙에 고정한 채 촬영을 이어갈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셀피 모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실행 된다.

그 밖에도 ActiveTrack, 타임랩스 및 모션타임랩스, FPV(1인칭 시점) 모드, 3X3 및 180° 파노라마 모드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오즈모 Pocket 의 주요 핵심기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ActiveTrack- 오즈모 Pocket은 촬영자가 선택한 피사체를 인식하고 따라가며 촬영한다. 움직임이 많은 아기 촬영이나 자녀의 운동회 등 가족들과 특별한 순간을 영상으로 기록하고자 할 때 유용한 기능이다.

• FaceTrack– 액티브트랙에서 한 층 진화된 기술로 사람의 얼굴을 자동 인식하고 화면 중앙에 피사체를 고정한다. 개개인의 얼굴을 식별할 수는 없다. 해당 기능은 셀피 모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실행된다.

• 타임랩스 및 모션타임랩스 – 장시간 촬영 장면을 몇 초 안에 담아내는 ‘타임랩스’는 시간을 압축시킨 듯한 독특한 효과를 연출한다. ‘모션타임랩스’는 타임랩스 기능에 카메라 움직임을 추가해 극적인 요소를 더한다.

• FPV 모드 - ‘FPV 모드’는 1인칭 시점으로 촬영한 듯한 장면을 연출해 더욱 실감나는 촬영을 돕는다. 짐벌을 사용자의 움직임과 연동시킨 것처럼 고정하여,카메라가 사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담아내 보다 생생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한다.

• 3x3 및 180° 파노라마- 오즈모 Pocket은 ‘3x3’과 ‘180° 모드’ 등 총 2개의 파노라마 모드에서 더 넓은 풍경을 담아낼 수 있다. ‘3x3’은 총 9장의 사진을, ‘180도 모드’는 총 4장의 사진을 자동으로 병합해 파노라마 사진을 만든다. 별도의 편집 없이DJI Mimo 앱을 통해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장면의 구도에만 집중할 수 있다.

오즈모 Pocket의 잠재력을 극대화 시켜줄 전용 어플리케이션 ‘Mimo 앱’도 출시 되었다. DJI Mimo앱은 다양한 인텔리전트 기능과 녹화 모드를 제공한다. 이 앱을 통해 손쉬운 영상 촬영과 편집은 물론 SNS 공유도 가능하다.

DJI Mimo앱은 오즈모 Pocket의 터치스크린 하단부에 위치한 마운트에 라이트닝 혹은 USB-C 포트 전용 모바일 기기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며, 동시에 촬영 장면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 역할을 한다.

• 스토리 모드 – 스토리 모드를 이용하면 미리 설정된 카메라 무빙, 배경 음악, 동영상 전환 효과, 색상 필터 등을 통해 동영상을 창의적으로 자동 편집할 수 있다. 앱에서 제공하는 10개의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면 Mimo 앱이 자체적으로 카메라 움직임을 조정한다. 촬영이 끝나면 자동으로1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이 생성되며 바로 공유도 가능하다.

• 프로 모드 - ‘프로 모드’에서는 카메라 설정 조정 및 노출을 조절할 수 있다. 저조도 환경에서는 이를 감지해 밝기를 자동 조정한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진이 한 층 밝아지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촬영을 돕는 짐벌 덕분에 최대 셔터 속도 3초 동안 카메라를 고정할 수 있어 삼각대가 불필요하다. 또한 빛의 움직임을 이용해 ‘라이트 페인팅’ 효과를 연출하는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오즈모 Pocket은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해 제품의 활용도를 높였다.

• 액세서리 마운트- 액세서리 마운트를 사용하면 액션 카메라에 사용하는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오즈모 Pocket에 탑재할 수 있다. 헬멧, 백팩, 손목에 장착하거나 야외 활동 시 촬영에 적합하다.

• 무선 모듈- 무선 모듈은 오즈모 Pocket과 스마트폰 사이의 Wi-Fi 또는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 덕분에 오즈모 Pocket과 카메라 피드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타임랩스 또는 모션 타임랩스를 촬영할 때 유용한 기능이다.

• 조종 휠- 조종 휠은 짐벌 움직임의 정밀한 제어를(좌우 또는 위아래) 돕는 도구로 촬영 구도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핸들에 있는 전용 버튼은 짐벌을 중앙으로 복귀시키거나 촬영 모드를 ‘셀피 모드’로 전환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확장 키트 – 액세서리 마운트, 무선 모듈과 조종 휠을 포함한 액세서리 키트.

• ND 필터 세트(출시 예정)- 오즈모 Pocket 전용으로 제작된 ND 필터는 카메라 전면에 부착되어 센서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줄여준다. 카메라 조리개, 노출 시간, 센서 감도를 더욱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 방수 케이스(출시 예정)- 최대 수심 60m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방수 케이스로 수중 촬영을 할 수 있다.

• 확장 로드(출시 예정)- 확장 로드는 최대 31인치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팔을 뻗어 모든 장면을 담기가 어려운 거리나 각도의 환경에서 사용된다. 확장 로드를 사용할 때 핸들에 있는 카메라 버튼과 짐벌 조종 조이스틱으로 오즈모 Pocket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오즈모 Pocket에 라이트닝 또는 USB-C 포트로 연결하며 하단에 삼각대가 있어 활용 범위를 더욱 넓혔다.

• 충전 케이스(출시 예정)- 충전 케이스는 운송 중인 오즈모 Pocket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충전도 해준다. 케이스에는 microSD 카드와 ND 필터를 위한 여유 공간도 있어 오즈모 Pocket와 액세서리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 3.5mm 어댑터(출시 예정)- 3.5mm 어댑터로 외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다.

로저 루오(Roger Luo) DJI 사장은 “오즈모 Pocket은 누구나 쉽게 전문가가 촬영한 듯한 영상을 연출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으로, 앞으로 사람들이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 것”이라며 “자녀를 둔 부모부터 데이트를 추억하고 싶은 커플, 여행가 등 더 다양한 사람들이 오즈모 Pocket을 이용해 독특한 시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공유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DJI는 휴대용 짐벌 카메라 오즈모 Pocket 출시를 기념해 DJI 플래그십 스토어에 특별 체험존을 마련했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오즈모 Pocket의 화질, 스마트 기능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오즈모 Pocket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45만 5천원으로, DJI 공식 온라인 스토어, 홍대에 위치한 DJI 플래그십 스토어, 공식 딜러샵에서 예약 주문 가능하다. 배송은 12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되며 매장 방문 시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