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트임 등 눈성형 후 부자연스럽지 않으려면, 성형외과서 상담부터
뒤트임 등 눈성형 후 부자연스럽지 않으려면, 성형외과서 상담부터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2.04 13: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눈성형은 많은 이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하는 성형 수술 중 하나다. 

첫인상을 결정하는 요소 중 눈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크고 라인이 예쁜 눈을 만들고 싶어 성형외과를 찾아와 상담을 요청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수능이 끝나면서 많은 학생들이 졸업 선물로 뒷트임, 앞트임 등을 하고 싶어 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5일 무사히 수능을 마친 최 모 양은 부모님에게 대학교에 가기 전 성형수술을 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최 모 양의 부모는 사람들이 소위 말하는 ‘강남성형미인’이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들었지만, 최 모 양의 강한 의지를 꺾지 못하고 다음 주 강남 내 성형외과서 뒤트임 관련 상담을 예약할 수밖에 없었다.

위 사례처럼 섣불리 아이의 말만 믿고 성형을 결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의료진은 성형외과를 방문해 충분히 상담을 진행하고 각자의 얼굴형과 이목구비의 형태에 맞는 자연스러운 성형을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점을 조언하곤 한다.

뒤트임, 앞트임은 물론 요즘은 절개수술 혹은 비절개 트임법을 활용하거나 눈성형으로 발생하는 부작용을 최소화한 수술법을 제시하는 성형외과도 많아졌다. 또 한 번의 수술만으로 평생 뒤트임 혹은 앞트임 시술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을 가진 ‘평생트임’수술도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수술 후 흉터가 생기거나 멍, 출혈 등의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쉽다고 생각할 수 있는 눈성형이지만, 중요한 부위인 눈과 가까운 눈꺼풀, 근육 등에 손을 대는 것이기에 전문의료진과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경력을 갖고 있는 의사에게 상담을 받고 수술을 결정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의료진이 알려주는 주의사항을 제대로 숙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수술 후 수술 부위에 온찜질, 냉찜질을 실시해야 하며 수술 전후로 음주 및 흡연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강남역 시선성형외과 신재훈 원장은 “뒤트임·앞트임 등 눈성형은 일반인들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수술법이 다양해졌고 각자에게 맞는 자연스러움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경력을 지니고 있는 성형외과를 찾아가는 게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특히 학생들의 경우 부모와 함께 찾아온다면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 자연스러움 아름다움을 추구할 수 있게 돕고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부분을 성형외과에서는 강조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강남 시선성형외과 신재훈 원장  (사진제공=시선성형외과)
강남 시선성형외과 신재훈 원장 (사진제공=시선성형외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