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121종 유망자격증 추천과정 무료수강 기회잡아라
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121종 유망자격증 추천과정 무료수강 기회잡아라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2.0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장학진흥원)
(사진=한국장학진흥원)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자격증 121종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액지원해 주는 장학지원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의 참가 신청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에겐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한 총 121종 자격증의 온라인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이곳의 121종 자격증 과정은 최근 각광받는 유망 분야들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교육해 큐넷 자격증 보유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사용 근로자,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을 이용하는 청년 구직자 등에게 좋은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또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별도비용 없이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해당 교육기관의 미래여성 유망직종, 주부 추천직업 등과 관련된 121개 자격증 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개최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대학생,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한 구직자와 실업자 국비지원 대상자의 취업, 직장인 자기계발, 정년예정 직장인의 노후대비 등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교육과정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