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공동육아 한마당 개최
‘더불어 사는’ 공동육아 한마당 개최
  • 이현아
  • 승인 2012.10.25 13: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육아에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 교사, 어린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행사가 열린다.

(사)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은 오는 21일 과천정부청사 앞 대운동장에서 ‘함께 크는 아이들! 더불어 사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공동육아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공동육아협동조합 어린이집은 물론 대안초등학교, 지역공동체학교, 기관회원단체 등 관련기관 87개소에서 2,500여명의 공동육아 관계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진 이번 행사. 특임장관실과 공동육아와공동체교육이 주최하고 서남재단, 보리출판사 등이 후원한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길놀이, 플래시몸, 전시․놀이․체험마당, 마을장터 등 다채로운 부스가 설치되는 것과 함께 특별히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열망을 담은 ‘어린이행복선언’이 발표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은다.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의 10가지 열망을 담은 어린이행복선언은 사전공모를 통해 △놀 곳과 놀 시간을 주세요 △많이 안아주세요 △자연과 더불어 살게 해주세요 △좋은 먹을거리를 주세요 △재미있는 책을 읽어주세요 △느려도 기다려 주세요 △제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저 혼자 할 수 있게 해주세요 △모두 함께 행복하게 해주세요 등 9가지의 항목이 완성된 가운데 1가지 항목이 현장에서 직접 진행되는 공모로 채워질 예정이다.

또 당일 판매되는 장터마당 수익금 일부는 ‘저소득기금’으로 기부하고, 참가비 일부는 ‘북녘수해돕기기금’으로 전달된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가 ‘세계협동조합의해’를 맞은 올해 공동육아 정신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전국 각지의 공동육아 관련단체들이 모이는 한마당으로 꾸며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