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조무사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시험대비 무료수강 이벤트
간호조무사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시험대비 무료수강 이벤트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2.0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장학진흥원)
(사진=한국장학진흥원)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미래유망직종 및 여성유망 자격증으로 꼽히는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 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수강은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선정을 기념해 실시하는 이벤트로 선착순 5000명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로 회원 가입 때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에겐 병원코디네이터 인강 교육과정 무료수강을 제공한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교육 과정은 병원코디네이터 직종에 관심을 갖고 해당 학원 또는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알아보거나, 전국간호조무사모임 및 너스(nurse)잡/메디(medi)잡 등을 통해 성형외과 코디네이터, 실버병원 코디네이터 관련 자격증 정보, 월급 및 연봉, 근무조건 등을 알아보며 자격증 시험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병원코디네이터 서비스의 가장 기본적인 업무부터 환자 진료정보 파악방법, 불만고객 대응 방법, 커뮤니케이션 매너 등 의료기관에서의 기본 실무지식 전반을 배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당첨자는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외에도 병원행정관리사, 서비스매니저 등을 포함한 총 121종의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및 시험 응시료를 무료지원 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에는 간호조무사학원을 다니면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병원코디네이터시험, 진료접수매니저, 병원상담실장 관련 자격증을 공부하며 시험을 준비 중인 이들이 많다”면서 “간호조무사자격증 과정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자격증 관련 정보를 상세히 공유하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정보공유 창고로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관련 직업으로 취업을 준비 중이라면 이번 무료수강 선착순 이벤트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여성유망직종, 주부추천자격증 등과 연관된 121종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 및 이력서 기재 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