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및 성인 여드름 치료, '압출' 대안으로 '플라듀오' 관심
청소년 및 성인 여드름 치료, '압출' 대안으로 '플라듀오' 관심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1.28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즈마 기술 적용...통증 없고 살균효과 뛰어나
플라듀오 장비
플라듀오 장비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수능이 끝난지 일주일이 되었다. 매년 이 시기가 되면 그간 느꼈던 학업의 부담감을 잠시 내려놓은 학생들은 게임, 쇼핑, 여행 등 저마다의 취미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또한 성형수술이 가장 왕성하게 이루어지는 시기이며 피부관리 중 여드름 치료가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대다수의 여드름 치료는 압출이 동반되는데 이는 여드름의 주요 원인인 모공 폐색, 피지 과다 분비 등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드름 치료를 받는 환자들은 이 압출로 인한 통증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압출 시 발생하는 통증은 염증이 심할수록 커진다고 하며 이 통증으로 인해 치료를 망설이는 환자들도 더러 있다.
 
하지만 압출은 여드름 치료 결과를 크게 좌우할 수 있을 정도로 효과적이라 피부과에서는 환자들에게 압출을 받기를 권장한다.
 
압출의 고통을 피하고 싶은 환자들은 필링, 레이저 등 다른 치료 방식을 찾아 가지만 염증으로 인해 쉽게 자극을 받는 여드름 환자의 피부는 다른 치료 방식으로 인한 고통이 더 클 뿐만 아니라, 사실 이러한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하더라도 피부과에서는 압출은 늘 권장하는 편이다.
 
이렇듯 여드름 치료와 떼기 어려운 압출, 받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지고, 받으려 하니 통증이 걱정되다 보니 이러한 환자의 부담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번개 레이저라 불리는 플라듀오 장비가 관심을 받고 있다.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되어 질소와 아르곤 두 가지 기체를 치료에 사용한다.
 
플라즈마 기전이라 통증이 없고 살균효과가 뛰어나며 탄력 개선은 물론 여드름 치료에도 사용되는 장비다. 아르곤 플라즈마의 살균효과를 통해 압출이 없더라도 염증을 빠르게 치료하고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어 통증으로 여드름 치료를 망설였던 사람이라면 부담없이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염증으로 인해 피부가 약해져 자극이 걱정인 환자도 플라즈마 기전으로 인해 자극 걱정 없이 편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사실 압출이 여드름 치료에 필수적인 것은 아니다. 다만 치료 효과, 결과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권장하는 경우가 있다. 통증이 두렵지 않은 사람이라면 압출을 함께 받아 더 나은 치료 효과를 보고, 그러지 않은 사람이라면 다른 치료 방식을 고민해 붉지 않은 피부로 변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