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명, “차별화된 성공 창업 아이템 통해 높은 다점포율과 수익성 보여”
인기명, “차별화된 성공 창업 아이템 통해 높은 다점포율과 수익성 보여”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28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기명
사진=인기명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다점포 창업은 한 점주가 같은 브랜드의 매장을 여러 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다점포율이 높다는 것은 해당 브랜드에 만족하는 가맹점주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인기명’이 요식업 창업 중 다점포율이 업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드러나,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예비 창업자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주식회사 인에프앤씨가 런칭한 프리미엄 조개찜 브랜드로, 전문성과 노하우를 살린 특색있는 아이템을 앞세우며 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성공확률을 높였다. 덕분에 하루 ‘5시간 운영’만으로도 ‘월 1000만원’ 이상의 순수익을 얻고 있어 기존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로 다점포 점주가 많은 것이 강점으로 불린다. 경쟁률이 치열한 프랜차이즈 창업 업계에서 다점포 운영 가맹점주가 많은 것은 곧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가 높은 것을 보여주는 지표로서, 최근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인건비 및 임대료 상승 등 리스크가 많은 외식 창업 환경 속에서 더욱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실제, 인기명 창업은 수익성이 높고, 쉬운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며 선유도와 마곡점, 용인 보정점과 동탄점 등이 다점포로 운영되고 있다. 이런 인기명의 다점포율은 전체의 약 50%에 해당되는 것으로, 업계 내에서도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런 높은 화제성은 단기간 내 수도권에서만 20호점 돌파라는 놀라운 기록을 만들어내며 최근 외식업 창업 시장 내에서도 이례적인 성공 창업 사례로 꼽히고 있다.

뜨는 사업 아이템 인기명은 쫄깃한 조개찜과 달큼하고 부드러운 소갈비 찜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이색 메뉴 ‘조갈찜’으로 외식 창업 내에서도 특색 있다는 평을 받았다. 이에 KBS 2TV ‘생생정보’를 비롯해 얼마 전에는 맛집 프로그램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 조갈찜의 압도적인 비주얼과 맛으로 연예인 홍윤화와 김민기 커플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은 내용이 소개되면서 더욱 인기몰이 중이다.

퓨전요리를 선도하고 있는 요즘 뜨는 창업 브랜드 인기명의 ‘조갈찜’은 언뜻 보기에 비쥬얼이 화려해 조리법이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사실 본사에서 구축한 물류 및 운영시스템으로 메뉴에 사용되는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 등을 100% 공급하고 있어 쉬운 요리가 가능한 것이 성공 포인트로 꼽힌다.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원가를 크게 낮출 수 있었으며, 요리 경험이 전무한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이 가능해 전 매장 가맹점주가 식당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로 구성된 특징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인기명 본사는 몸집만 빠르게 부풀리며 가맹을 늘리지 않고, 한 매장이 오픈하기까지 상권분석은 물론, 독점 및 상권 보호까지 진행하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이는 서로 상생하며 지속적이고 꾸준한 운영을 약속하는 인기명의 운영 철학을 담고 있으며, 인테리어 시공부터 가맹점주 교육, 오픈 후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기에 지속적인 수익창출과 관리 운영에 대한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수익성과 접근성이 좋아 성공 창업 아이템이라 불리는 ‘갈비찜 창업’과 ‘해물찜 창업’을 결합한 차별화된 사업 아이템을 통해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특색있는 퓨전 요리로 업계 내 1등 업체로 불리는 ‘인기명’은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을 통한 인건비 절감과 높은 회전율로 피크 타임 ‘5시간 근무’만으로도 전 매장 1000만원 이상의 순수익을 얻고 있다. 이에 직장을 다니면서 투잡을 하는 가맹점주나 다점포 점주가 많아 주목받고 있으며, 적은 시간을 투자해도 충분한 수익이 발생해 실내 포차 창업이나 부부 창업 아이템을 알아보던 분들도 인기명 창업에 대한 상담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