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스러운 가슴성형 위해선 수술 결정 전 상담이 중요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위해선 수술 결정 전 상담이 중요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1.23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시 적합한 수술법 및 부작용·수술전후 주의사항 등 들어야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가슴의 형태나 크기에 대한 여성 개개인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커지면서,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을 요청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부분의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사용한다. 최근 성형외과에서는 안전하고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추세로, 마이크로 텍스쳐 보형물을 사용한다거나 부드러운 젤을 사용해 촉감까지 자연스럽게 만드는 수술을 활용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안전한 유방 보형물 수술을 위해서는 의사의 전문성이 필요하고 수술의 안전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면서, 또한 수술 후 어떤 결과가 나타날 것인지에 대해서도 잘 숙지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강남, 부산 등 각 지역 성형외과에서 어떤 가슴성형을 받을 수 있는지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성형전문의들에 의하면 광고성 글을 쫓기보다 충분한 수술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고 성형외과에 직접 방문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 등 상담을 우선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성형으로 인해 가슴 모양이 비대칭이 되거나 출혈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성형외과를 방문해 이러한 부작용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듣고 수술을 결정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상담을 진행하면서 수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묻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음주나 흡연을 지양하는 것이 좋고 수술 부위에 충격을 가하지 않도록 항상 조심해야 한다. 또 너무 조이는 옷을 입는 것도 통증을 줄 수 있다.

부산 DH(디에이치)성형외과 고주영 원장은 “가슴성형은 만족스러운 촉감과 모양도 중요하지만, 보형물을 체내에 삽입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성형외과를 방문해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고주영 부산 DH(디에이치)성형외과 원장.
고주영 부산 DH(디에이치)성형외과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