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 갈매 맛집 ‘별내숯불고기’, 가을철 나들이 외식 장소로 주목
별내 갈매 맛집 ‘별내숯불고기’, 가을철 나들이 외식 장소로 주목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22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별내숯불고기
사진=별내숯불고기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아침, 저녁으로 높은 일교차와 함께 찬바람이 매서워지고 있는 가운데 만추를 느끼고자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주말마다 주요 관광지나 유명 산의 경우 단풍 구경이나 축제 등을 구경하고자 하는 사람들로 늘 북새통을 이루는 모습이다. 그 중에서도 서울 근교의 등산 코스는 계절과 상관 없이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 노원구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경계에 있는 ‘불암산’은 암벽과 수목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불암산은 높이 509.7m로 석장봉과 거북바위 등이 유명하다. 또한 인근에 맛집이 많이 분포하고 있어 하산 후 편리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 가운데 별내면의 갈매 맛집으로 알려진 ‘별내 숯불고기’는 한적한 분위기와 맛있는 요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별내 맛집 별내 숯불고기는 조미료 대신 천연재료를 이용한 양념장으로 숙성시킨 돼지 숯불고기정식과 소숯불고기정식을 판매하고 있다. 다른 숯불고기 가게와는 달리 국내산 참숯을 이용해서 미리 익혀 나오기 때문에 냄새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도자기 판에 익혀 나온 고기는 고체 알코올을 통해 온기를 유지시켜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제공되는 밑반찬은 직접 텃밭에서 수확한 상추, 깻잎, 돗나물, 엄나무순, 두릅 등 계절에 맞춰 사용되고 있으며, 주인이 직접 당일 사용할 만큼만 제공되고 있다. 이와 함께 모든 고객들이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메뉴는 포장 및 배달도 가능하다.

현재 불고기는 근 단위로 제공되고 있다. 두 명 기준 한 근이 제격이며 추가 주문으로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최근에는 신메뉴 ‘양념게장’을 출시했으며, 함께 판매하고 있는 ‘소고기 국밥’은 환절기 인기 메뉴로 호평을 받고 있다.

갈매 맛집 별내 숯불고기 관계자는 “수락산, 불암산이 가깝고 모다아울렛이 주변에 위치해 산행이나 쇼핑 후 식사하기 좋은 별내 숯불고기는 테라스 내 위치한 식당으로 숯불로 고기를 구워먹기 때문에 기름기 없이 담백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며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로 가족 단위 외식 장소, 깔끔한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 고기집 별내 숯불고기는 자가용 이용객들을 위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테라스 테이블의 경우 연말 가족, 회사, 친구 등의 모임 장소로 활용할 수 있어 예약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별내 숯불고기 예약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