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산업협회 국내최대 핀테크 컨퍼런스 20~21일 개최
핀테크산업협회 국내최대 핀테크 컨퍼런스 20~21일 개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11.19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 콘래드호텔서 핀테크기업 포함 금융사·투자사 등 총출동
블록체인·마이데이터·P2P 등 최신 트렌드 현재와 미래 분석 전망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20~21일 이틀간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 행사인 ‘2018 핀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핀테크 컨퍼런스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올해 개최하는 첫번째 대형 행사로, 핀테크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 뿐만 아니라 은행·증권·카드·보험 등 금융사, 인터넷전문은행, 투자자 및 관련 정부·공공기관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현재와 미래 금융의 변화를 다룰 계획이다.

핀테크 컨퍼런스는 30여개 기업의 50여명의 CEO 및 직무전문가들이 총출동하며 ▲핀테크트렌드 ▲마이데이터 ▲P2P ▲간편결제 ▲블록체인 ▲소액해외송금 ▲로보어드바이저 등 다양한 핀테크 세션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요 연사로는 첫날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 토스 이승건 대표, 데일리금융그룹 신승현 대표, 핀테크지원센터 정유신 센터장,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 쿠콘 김종현 대표, 핀크 예정욱 부사장, 어니스트펀드 서상훈 대표가 나서며, 둘째 날에 체인파트너스 표철민 대표, 금융감독원 이근우 핀테크지원실장, 한국개발연구원 구자현 연구위원 등 핀테크 대표 전문가들이 핀테크 최신 트렌드 및 산업 분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 핀테크산업은 본격적으로 도입된 지 3년만에 금융산업을 변화시켰으며, 이에 따라 정부당국, 금융기관, 인터넷뱅크, 핀테크 관련 업계 관계자 등 다양한 주체들이 앞으로의 핀테크 기술의 진화 방향성에 대해 주목하고 있어, 이번 행사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대표 핀테크 플랫폼인 ▲카카오페이 ▲토스 ▲뱅크샐러드 ▲쿠콘, ▲핀크 △▲데일리금융그룹, P2P금융을 대표하는 ▲피플펀드 ▲어니스트펀드, 블록체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체인파트너스가 주요 후원사로 나섰으며, ▲테라펀딩 ▲투게더펀딩 ▲리치플래닛 ▲글로스퍼 ▲고팍스 ▲SBCN도 후원에 참여했다.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 금융감독원 ▲금융결제원 ▲금융보안원 ▲서울특별시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주요 기관들도 후원에 참여했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 김대윤 협회장은 “핀테크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규제 환경도 급변하는 만큼, 핀테크 각 분야의 현황과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며 “이번 핀테크 컨퍼런스를 통해 핀테크 정보 교류와 네트워크를 증진시키고, 건전한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2018핀테크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아젠다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