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HRD, 임상심리사2급 및 청소년상담사2급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국비무료 과정 개설
토픽코리아HRD, 임상심리사2급 및 청소년상담사2급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국비무료 과정 개설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19 1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토픽코리아HRD
사진=토픽코리아HRD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이 임상심리사2급 기본이론 및 기출문제준비과정과 청소년상담사2급 이론대비과정을 11월 21일 국비과정으로 개설한다고 밝혔다.

최근 취업난, 인간관계, 직장회사, 불안한 가정환경 등의 요인으로 스트레스가 공황장애, 분노조절장애, 우울증의 형태로 나타나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심신의 건강증진을 돕는 임상심리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이 우리나라 대표 직업 195개에 대한 10년간(2016-2025)일자리 전망 및 그 요인을 수록한 ‘2017 한국직업전망’을 살펴보면 기계화 및 자동화로 대체될 수 있는 제조업 분야의 일자리는 감소하는 데에 반해 고령화와 의료, 복지 지원 확대 등으로 간병인, 임상심리사 등의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상심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임상심리사2급자격증이 있어야 하는데 발급기관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국가자격증이다. 때문에 임상심리는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전문직종이므로 적정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임상심리사2급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또한 청소년상담사의 역할도 부각되고 있다. 정부가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하면서 학교마다 전문상담 교사 및 상담사 등이 확대 배치되고 있기 때문. 청소년 상담활동의 구심점을 마련하여 보다 효과적인 청소년 상담활동을 전개할 수 있고 효과적인 체계확립 및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제도가 촉구되고 있어 앞으로 청소년상담사의 인력수요는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청소년상담사 자격증은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도 인정을 받는 자격증이다. 학교 폭력이나 왕따와 같은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청소년상담사2급의 주요 역할은 청소년 정신을 육성하는 청소년 상담사로서 청소년상담의 전반적 업무수행, 청소년의 각 문제영역에 대한 전문적 개입, 심리검사 해석 및 활용,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독자적 연구 설계 및 수행, 3급 청소년상담사 교육 및 훈련 등이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는 임상심리사2급 기본이론 및 기출문제준비과정과 청소년상담사2급 이론대비과정을 진행 중에 있다. 두 가지 과정 모두 국비지원 과정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라면 누구나 100% 전액국비지원을 받고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 HRD에서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 양성과정, 사회복지사1급, 관광통역안내사과정 및 IATA(국제항공운송협회) 항공승무원(Airline Cabin Crew), 항공물류(Cargo Introductory Course)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 전기기사 자격 취득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및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