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와 보톡스, 안전성 위해선 피부과 시술 경험 체크해야
필러와 보톡스, 안전성 위해선 피부과 시술 경험 체크해야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14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줄고 주름이 깊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이러한 증상을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한 필러, 보톡스 및 안티에이징에 대한 피부과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필러와 보톡스는 성형수술에 비해 통증 및 비용의 부담이 적으며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높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대문에 대중적인 시술로 자리를 잡았다.

필러는 팔자주름, 이마주름 등과 같이 패인 주름을 메꿔줄 수도 있으며 거진 볼살, 낮은 콧대, 입가 등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볼륨감을 채워주어 동안 효과를 나타낼 수도 있다. 다양한 신체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또 다른 쁘띠성형인 보톡스의 경우 주름을 피는데 사용되기도 하며 최근에는 사각턱이나 종아리, 얼굴 윤곽을 개선하기도 하며 액취증, 손발다한증 등의 치료로도 범위가 확대되는 추세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간단한 시술이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대중적인 시술이 됐지만 작은 차이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시술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순천 피부과 필스토리 의원은 “필러, 보톡스와 같은 쁘띠성형은 주사를 통한 간단한 시술로 알려져 있지만 시술을 시행하는 의료진의 경험 및 숙련도에 따라서 큰 차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또한 필러 및 보톡스의 제품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제품인지, 인체에 안전한지,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곳인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현명한 자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과 같은 시술은 개인 별로 멍, 붓기,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어 시술 전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사진=순천 피부과 필스토리 의원
사진=순천 피부과 필스토리 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