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삼겹살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 “가맹점 높은 매출로 경쟁력 입증”
요즘 뜨는 삼겹살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 “가맹점 높은 매출로 경쟁력 입증”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14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숙달돼지
사진=숙달돼지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경기침체가 가속화되면서 소비 트렌드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가 자리를 잡고 있다. ‘가치소비’란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를 포기하지 않는 대신 가격이나 만족도 등을 세밀히 따져 소비하는 성향’을 뜻한다. 이러한 트렌드는 외식업 창업 시장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소비자들은 음식점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좀 더 퀄리티가 높고, 가격 대비 만족을 높게 얻을 수 있는 것을 선택하고 있다. 저마다 가격, 품질, 양 등 원하는 기준이 있기 때문에 한쪽에만 중점을 두고 시작한 음식점들은 쉽게 외면당하고 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은 트렌드에 따라가지 못하는 음식점 창업 아이템과 체인점들은 속수무책으로 폐업의 길로 가기 쉬워, 실속과 프리미엄을 갖춘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외식 창업 전문가들은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고, 접근이 쉬우며 적극적인 지원 전략을 마련하고 있는 유망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성공 창업의 지름길이라고 조언한다. 이러한 가운데, 고깃집 창업 전문의 숙달돼지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 높은 만족감을 주는 브랜드 중 하나로 알려졌다. 특히 30대 청년 창업의 사업가는 물론 40대와 50대 은퇴 창업을 진행하는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 업종 변경 창업 및 업종 전환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식당이나 음식점의 외식 창업 업계 최초로 가맹점 오픈 시 2년 매출 보장제도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초기 투자의 높은 고기집 창업 비용을 회수할 수 있는 안정성을 담보하고 본사가 가맹주들과 상생을 원하는 숙달돼지 브랜드의 의지로 볼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무이자 창업 대출도 창업을 희망하는 사업가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있다. 또한 최근 한 가맹점이 월 매출 2억을 돌파하는 등 각 지점별 창업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가고 있고 뿐만 아니라 해외 창업의 미국 캘리포니아 가맹점도 성공적으로 런칭했으며 12월에는 태국 방콕과 베트남 하노이점이 오픈 예정인 글로벌 브랜드 숙달돼지는 최근 많은 사업가들이 요즘 뜨는 삼겹살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하고 있다.

인기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가 경쟁력을 추구하는 부분은 결국 고객 만족이다. 이를 위하해 국내 유일한 미트랩(고기연구소)을 설립하고 운영해 최상급 고기의 맛을 완성한 곳으로 차별화된 맛을 갖춰 브랜드의 로열티를 더했다. 이러한 수준 높은 고기 맛은 본사에서 수많은 연구 끝에 개발한 고기 숙성 과정에서 나오고 있다. 일반적인 숙성삼겹살 전문점들은 건식숙성을 시행하지만, 숙달돼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얻을 수 있는 습식 숙성을 채택했다. 숙성이라는 동일한 방식에도 다른 곳과는 차별점을 둔 맛으로 이곳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가치를 만들어주며 더욱이 그 중심에는 1+ 최상급의 암퇘지만을 사용한다는 고집스러운 부분이 고객 만족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사진=숙달돼지
사진=숙달돼지

차별화된 맛과 함께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역시 프리미엄화 시켰다. 1인 1찬으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찬은 물론, 제공되는 재료 역시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서만 사용된다는 안데스 암염소금, 생와사비, 다채로운 장아찌 등으로 제공해 고기 창업 숙달돼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조합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그릴링 교육을 이수한 직원이 직접 구워주는 서비스와 구워먹는 치즈 등을 메뉴화해 소비의 중심에 있는 20~30대 여성들의 많은 방문을 이끌어 내고 있어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고 있다.

다양한 맛과 서비스에 대한 강점으로 월 300만 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맛집 어플리케이션 ‘망고플레이트’를 통해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 위 안에서 4.8점이라는 고평점을 얻어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더불어 인기리에 방영 중인 ‘식신로드’에서 이상민을 통해 인생 최애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얻기도 해 맛에 대한 검증을 받아 프랜차이즈 음식점 창업에 대한 경쟁력을 보여줬다.

실제,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체인점 숙달돼지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로 고기집이 많이 들어서 있는 오피스 상권에서도 늘 줄 서있는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일 매출 930만원을 기록하기도 하며 월 매출 2억원을 돌파하는 등 높은 안정성으로 전국 30여개 지점이 활발한 운영을 펼치며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주목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이 음식 중심으로 가치소비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어 숙달돼지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많다.”며 “탄탄한 본사 역량을 통해 원팩 시스템을 도입하여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운영할 수 있어 고급 전문 인력에 대한 부담감을 줄였다.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높은 회전률을 자랑하며 많은 고객을 수용해 하루 핵심시간인 6시간을 운영하더라도 고수익 창출이 가능해 인건비 고민이 많은 부부 창업이나 현재 매장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낮은 매출로 고민하는 사업가들의 업종변경 등 핫 한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상담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한편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숙달돼지는 가맹점의 2년 매출보장제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각 지점별 높은 매출을 유지하고 있어 올해 성장속도가 빠른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