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찜과 갈비찜의 이색 조합” 수원 광교 맛집 인기명, 모임장소로 눈길
“조개찜과 갈비찜의 이색 조합” 수원 광교 맛집 인기명, 모임장소로 눈길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14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기명
사진=인기명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아침저녁으로 부쩍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며 겨울의 초입을 알리고 있다. 이맘때면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해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식사 장소를 찾기 마련이다. 그 중에서도 최근 SBS Plus ‘외식하는 날’과 KBS 2TV ‘생생정보통’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수원 맛집 ‘인기명’이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듣고 있다.

수원 광교 맛집 ‘인기명’의 대표 메뉴 ‘조갈찜’은 특수 제작된 사각 철판에 한쪽에는 조개찜, 다른 한쪽에는 갈비찜이 나오는 이색 메뉴로 푸짐한 양과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특히, ‘외식하는 날’에서 갈비찜을 한 손에 잡고 먹는 홍윤화의 먹방이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하면서 ‘홍윤화 맛집’, ‘외식하는날 조갈찜’ 등이 인기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해당 메뉴를 즐길 수 있다고 알려진 ‘인기명’은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리비, 키조개, 홍합 등 각종 조개와 문어, 낙지, 오징어, 전복 등의 해산물이 들어간 조개찜, 여기에 큼직한 대왕 소갈비까지 풍성하게 어우러져 인계동 맛집, 권선동 맛집을 찾는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기 충분하다.

수원 영통 맛집의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랍스터 조갈찜’은 푸짐함이 느껴지는 조갈찜 위에 큼직한 랍스터를 통째로 얹어 더욱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이러한 이색 메뉴들은 전문 서버가 눈앞에서 직접 먹기 좋은 크기로 다듬어 제공하기 때문에 온전히 대화와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어 여럿이 모이는 특별한 날 즐기기 좋아 가족외식 및 광교 모임장소를 찾는 이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다양한 채소와 11가지 한약재를 넣어 만든 한방 육수로 조리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잡은 수원 아주대 맛집의 ‘조갈찜’은 쌀쌀해진 날씨에 환절기 건강을 챙기려는 이들에게 환절기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다는 호평을 듣고 있다. 깔끔하고 시원한 육수는 매콤한 맛의 빨간 육수와 기본 한방 육수 두 가지 중 선택이 가능해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중장년층의 선호 음식으로 여겨왔던 보양식에 화려한 비주얼과 푸짐한 구성을 더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광교중앙역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은 해산물과 육류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를 통해서 #수원 맛집 추천 #수원 맛집 베스트10 등의 키워드로 2030대 젊은 층에게도 어필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용인 수지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얼마 전 ‘외식하는 날’을 통해 소개된 조갈찜은 푸짐한 메뉴 구성과 화려한 플레이팅, 여기에 각종 해산물과 육류 외에도 11가지 한약재를 우린 육수가 들어가서 쌀쌀해진 날씨에 즐기기 제격이라는 평이 주를 이룬다. 영통구 맛집 인기명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더해 광교 가족외식장소로도 인기를 끄는 것 같다. 11월로 들어서면서 각종 모임장소로 예약이 활발한 편이며, 최대 3시간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해 인근 직장인들에게 광교 회식장소로 애용되고 있다. 근처 호수공원 나들이를 즐기고 난 뒤 광교 데이트코스로 방문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