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취업준비 고교생 대상 취업캠프 개최
서민금융진흥원, 취업준비 고교생 대상 취업캠프 개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11.12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미취업자에 대한 실질적인 사회안전망 구축될 것으로 기대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12일부터 2차례에 걸쳐 미취업 청년을 위한 원스톱 취업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캠프는 취업난과 낮은 임금 등 취업을 준비하는 고교생들이 겪는 어려움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수도권 소재 36개 상업계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와 사무행정 및 서비스업, IT 분야 등으로의 취업 연계를 진행한다.

주요일정은 1차 캠프가 이달 12일(월) ~ 13일(화)이며, 2차 캠프는 이달 15일(목) ~ 16일(금) 각각 서민금융진흥원 본사 11층 교육장에서 취업성공전략 강의‧실습, 입사지원서 작성, 실전 모의면접 등의 실습이 이루어진다. 

진흥원은 이번 취업캠프에서 교육부와 KB국민은행과 협업해 ▲취업준비생에게 필요한 실습 위주의 교육 ▲전문 직업상담사 배정 후 취업 성공 시까지 밀착 지원 ▲박람회 참여 채용기업 집중 알선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진흥원 취업캠프에 참여하는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재학생들은 취업 전문가에게 희망 직무 및 기업에 맞는 이력서 작성법을 코칭 받고, 인사담당자와 함께 실전 모의면접도 진행하며 본인만의 취업성공전략을 수립하게 된다.

또한, 취업캠프 수료자는 오는 21~22일 양일 개최되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채용기업에 우선 알선을 지원받게 된다.

이계문 원장은 “취업 정보를 얻고 싶어도 방법을 모르거나 취업 기간이 길어지면서 생계에까지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이 많아 안타깝다”며 “진흥원이 교육부, KB국민은행과 함께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원스톱 취업캠프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희망을 얻고 취업에도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전국 44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저신용⋅금융취약계층에 특화된 취업지원 업무를 수행하여 2018년 한 해 동안 약 3000명의 취업 성공을 달성할 계획이다.

사진
12일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이 취업캠프 현장에 방문해 참여 교육생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