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통 전주 맛집 ‘취팔선객잔’, “130여가지 중식과 합리적인 가격의 코스요리 제공”
30년 전통 전주 맛집 ‘취팔선객잔’, “130여가지 중식과 합리적인 가격의 코스요리 제공”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07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취팔선
사진=취팔선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역사의 도시 전주는 한옥마을과 전주향교, 경기전, 전동성당 등 다양한 전주 가볼 만한 곳과 특색 있는 볼거리, 즐길거리, 테마가 있는 관광 컨텐츠로 사시사철 여행객들이 북적거리는 곳이다. 특히, 가고 싶은 커플 여행지 1순위로도 꼽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 전주는 그만큼 맛집과 데이트코스 역시 즐비하다.

가족,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보내는 특별한 날에는 늘 찾아가던 식당이나 뻔한 메뉴보다는 조금 더 특별한 장소를 찾기 마련이다. 나이를 막론한 손깍지가 곳곳에서 눈에 띄며, 달콤한 야경이 사랑을 더하는 전주에서 특별한 만찬을 즐기길 원하는 이들에게 전주 맛집 ‘취팔선객잔’을 추천되고 있다.

전주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한 ‘취팔선객잔’은 최근 각종 SNS에서 #전주 맛집 추천 #전주 데이트코스 등의 키워드로 각광받고 있으며, 전주 현지인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이곳은 30여 년의 경력을 가진 주방장이 직접 조리하는 전주 중식당으로 짬뽕이나 짜장 같은 흔한 중식 외에도 중국 본토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130여 가지의 고급 중화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으며, 중국 영화 세트장을 방불케 하는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전주 신시가지 맛집 ‘취팔선’에서 선보이는 모든 메뉴는 중화요리 특유의 느끼한 맛을 최대한 배제하고자 최고급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어디서도 맛보기 힘든 특유의 향미와 화려한 플레이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주 맛집의 대표 메뉴로는 다진 새우살을 표고로 감싸 감칠맛과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는 ‘웨샹샹구(어향표고버섯)’, 북경식 삼겹살찜 ‘동파육’, 각종 해산물과 전복이 통째로 들어간 ‘전가복’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중국 정통 스타일의 요리들을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알찬 구성의 중식 코스요리를 2만원대부터 제공하며, 현지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와 그릇, 음악 등을 활용한 화려한 인테리어로 마치 중국 현지에서 식사를 즐기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40여 가지의 중국 술을 보유하고 있어 애주가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전주 모임장소이며, 인근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회식장소로도 잘 알려졌다. 전주 일대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주 중국집 ‘취팔선객잔’은 넓은 매장 규모 덕분에 테이블을 넉넉히 배치해 다른 손님으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했다. 또한, 프라이빗한 룸도 갖추고 있어 가족이나 커플 단위의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의 단체 회식장소, 상견례 및 각종 모임 장소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인근에 전주대학교와 한국농수산대학, 전라북도청, 현대중공업 등이 있으며 인접한 거리에 전주한옥마을이 있어 전주 데이트코스로 가기 좋은 전주 한옥마을 맛집, 전주 회식장소로 많은 분들이 찾아 주신다. 최근에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아늑한 실내에서 편하게 식사를 하기 위해 전주 여행코스로 방문하는 고객도 크게 늘었다. 중화요리는 모두 비슷하다는 편견을 없애기 위해서 요리 개발부터 합리적인 가격대의 코스요리까지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전주 효자동 맛집을 찾아 주시는 분들을 위해 맛과 가격, 서비스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을 사용해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