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장전,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수상
래미안 장전,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수상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1.07 13: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부문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래미안 장전 가든 갤러리
래미안 장전 가든 갤러리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이 시공한 래미안 장전이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공동주택부문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은 한국조경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조경상으로서 격년으로 실시되며 공동주택, 공원, 생태, 정원 등 총 4개 분야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조경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 외에 국민참여 평가단의 심사점수가 반영된다. 약 5000여 명이 이번 심사에 참여했으며 전문가와 국민참여단 모두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래미안 장전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로 20 일대에 들어선 총 1938세대의 재개발 단지로 지난해 9월 준공했다. 래미안 장전에는 입주자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정원 ‘래미안 가든 스타일’을 적용하고 단지 중심부에 가족,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가든 워크’를 도입했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감상, 휴식, 모임, 파티, 생산, 교육’등 6가지 활동을 고려한 정원 모듈로, 부산 최초로 래미안 장전에 적용하였다.
 
‘가든 워크’는 잔디광장과 멀티폰드, 야외카페, 바닥분수 등이 설치된 약 200m 길이의 조경 공간으로, 단지 중심부에 직선으로 길게 배치되어 주민들의 산책로가 되는 동시에 단지 내 바람길 역할도 담당한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2017년 세계조경가협회(IFLA)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 9월 분양한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래미안 장전은 2017년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에 이어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까지 수상하는 등 부산시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