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동화 ‘엄마 잃은 고양이 케스’
창작동화 ‘엄마 잃은 고양이 케스’
  • 주선영
  • 승인 2013.09.16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이 생각하고 상상했던 이야기를 모아서 옴니버스로 꾸며진 동화가 출간됐다.

지식공감 출판사에서 출간한 ‘엄마 잃은 고양이 케스(글 홍제니, 그림 장예지)’는 서울 동산초등학교 2학년인 홍제니 양이 쓴 동화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거나 혹은 상상속의 이야기일지라도 가능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보통의 동화책과는 달리 이번에 출간된 ‘엄마 잃은 고양이 케스’는 총 7편의 동화로 구성된 옴니버스형식이다. 한 권의 책 안에 7편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고, 각 동화마다 주제가 있어서 초등학생들이 읽고 상상력을 높힐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엄마 잃은 고양이 ‘케스’ 편은 케스라는 이름의 고양이가 잃어버린 엄마고양이를 찾아가는 내용으로 엄마가 주는 무게감과 엄마를 찾아 떠나가는 과정을 그려 아이들에게 부모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내용이다.

그 외에도 언니들에 말을 듣지 않고 다니다가 날지 못하게 된다는 요정이야기는 가족의 조언을 잘 들어야 된다는 교훈을 주고 있고, 버려진 민들레를 잘 키워서 예쁘게 다시 꽃 피운다는 내용의 이야기는 사소한 식물도 사랑하자는 내용으로 담고 있다. 각 편마다 아이들이 알아야 하는 간단하고 명료한 교훈을 주는 책이다.

동화를 쓴 홍제니 양은 2004년생으로 현재 10살이다.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서울 동산초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이다. 그동안 여러 편의 동화를 읽어온 습관으로 이번에 동화를 출판하게 됐다.

동화속 일러스트작품들은 동양화를 전공하고 부전공으로 팩키지디자인을 전공한 장예지 작가가 그렸다. 이번 ‘엄마 잃은 고양이 케스’ 편에서는 오리고 붙이는 꼴라주 기법을 통해서 좀 더 생생한 그림 동화책을 구현했다.
(글 홍제니, 그림 장예지, 지식공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