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한글 글꼴 빙그레 따옴체 무료 배포
빙그레, 한글 글꼴 빙그레 따옴체 무료 배포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05 1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그레체 Ⅰ,Ⅱ에 이어 3번째로 제작 및 배포
사진=빙그레
사진=빙그레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빙그레가 새로운 한글 글꼴인 빙그레 따옴체를 무료 배포한다.

빙그레 따옴체는 빙그레의 대표 제품인 냉장 주스 ‘따옴’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소재로 빙그레가 개발 비용을 부담하고 세종대왕기념사업회(회장 최홍식)와 한국글꼴개발연구원(원장 박병천)이 자문을, 윤디자인그룹(대표 편석훈)이 디자인 개발을 맡았다.

빙그레 따옴은 ‘자연에서 갓 따옴’이라는 컨셉으로 설탕, 인공색소 등 합성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과즙과 과육, 천연향 만을 사용한 빙그레의 대표적인 주스 제품이다. 빙그레체 따옴체는 이러한 천연 과일주스 ‘따옴’의 신선함과 깨끗함을 글꼴로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빙그레 따옴체는 인터넷상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문을 맡은 세종대왕기념사업회는 “빙그레 따옴체는 훈민정음 창제 원리에 충실하면서도 따옴의 산뜻하고 경쾌한 이미지를 가미한 글꼴”이라며 “많은 국민들이 사용해 한글 글꼴 보급과 확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빙그레는 한글이 다른 글자에 비해 글꼴 숫자가 부족하다는 것에 착안해 한글 글꼴 개발, 보급에 나섰다. 재작년에는 바나나맛우유를 소재로 빙그레체를, 작년에는 투게더 아이스크림을 소재로 빙그레체Ⅱ를 개발 및 무료 배포한 바 있다. 빙그레체Ⅰ,Ⅱ는 합산 누적 다운로드 약 35만 건을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빙그레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글 관련 후원 사업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